베테랑소사이어티, 시니어 전문성 기반 교육·멘토링 기회 제공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8 10:42:3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시니어 퇴직자 교육 플랫폼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시니어가 자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은퇴 후에도 경험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도록 교육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해 자존감 상승은 물론 경제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 이두희 베테랑소사이어티 대표



또 오프라인 및 온라인 VOD/실시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퇴직(예정)자를 강사로 초빙해 액티브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과 시니어의 전문성을 자본화했다.

이와 함께 실질적 교육을 통해 제2의 인생에 대한 구체적 설계와 새로운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네트워킹과 액티비티 공급을 통해 취미생활 및 봉사활동 기회도 마련했다.

더불어 변화하는 세상 속 디지털라이프에 도움을 주는 교육을 공급해 시니어의 디지털 친화도 향상을 이끌어내고, 교육뿐만 아니라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의 전반적인 지원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두희 베테랑소사이어티 대표는 "우리 회사의 강점은 창업자의 마케팅 연구력을 바탕으로 이뤄진 시니어 전문 연구, 조사, 데이터 분석 기반의 시니어 특화 콘텐츠라는 점에 있다"며 "전현직 교수, 전문직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는 교육 시장 내 최고 품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갖췄고 시니어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자아실현과 시니어 생활의 질적 향상, 경제활동에 도움이 되는 자기계발형 교육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베테랑소사이어티는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의 '실험실특화 초기창업패키지 추가모집 사업'을 통해 사업화 자금 및 창업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을 6개월 간 지원받고 있는 중이다.

 

▲ 베테랑소사이어티 로고


내달부터는 대기업 퇴직 임원, 중소기업 대표 등 전문 시니어를 주요 대상으로 성공을 거둔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위 스쿨(WE School)'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일반 시니어들에게 확대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 및 과목 제작 등 인프라와 교육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개발 중이다. 이와 함께 '베소클럽(Veso Club) 커뮤니티 사업'을 필두로 다수의 VOD 및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내달 개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그룹, 난방 취약계층에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그룹이 연말을 맞아 노원구 일대 난방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웅진그룹 임직원 20여 명은 이달 23일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과 함께 서울 노원구 일대 6가구에 연탄 1200장을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으며 연탄 구매 비용은 플리마켓 운영 수익금과 사내

2

우리銀, 생성형 AI 활용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업점 창구 상담 방식의 비대면 대출 상담이 가능하도록‘AI대출상담원’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9월 발표한‘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적 금융 전환과 투자 중심 금융 지원을 위한 AI 기반 경영시스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생성형

3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