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임명배 상임감사, 2024년 '최고감사인상' 수상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10 10:45:18
  • -
  • +
  • 인쇄
공공기관 발전과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 확산 기여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2024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임명배 상임감사가 ‘최고감사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는 공공기관의 최고감사인 및 자체 감사기구의 감사업무 성과를 발굴하여 포상하고, 우수 혁신사례를 공공기관과 공유하여 공공기관 감사업무를 발전시키고자 매년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최고감사인상’은 재임 중 공공기관 발전과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최고감사인에게 수여한다. 

 

임명배 상임감사는 ‘예방과 협력으로 기금 가치를 증진하는 혁신 플랫폼 감사’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고객중심 감사활동 강화 ▲예방적 내부통제 구현 ▲미래대응 인프라 및 역량 제고 등 공공기관 내부감사 발전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임명배 상임감사는 표준화된 국제감사기준에 부합하는 내부통제역량 제고 및 감사활동 지원을 위해 내부 감사인의 국제자격증(CIA, CISA) 취득 등 전문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감사 인프라 강화와 전문성 증진에 힘쓰고 있다.
 

임명배 상임감사는 “기보 및 여러 공공기관 감사기구의 장으로서 축적된 경험을 통해, 기보 내부감사 체계 발전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많은 고민과 노력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내부감사 체계 혁신과 감사품질 향상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공공기관 발전과 윤리경영 확산에 기여하는 모범적인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가레나, 신월동행 ‘타인의 집회’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가레나는초자연 미스터리 전략 RPG ‘신월동행’에서 신규 버전 ‘타인의 집회’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낯선 디저트 가게와 주인 ‘서비’의 실종을 둘러싼 미스터리로 시작된다. 평소 의사로 일하던 ‘부지춘’은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건으로 가게를 맡게 되고, 그곳에서 벌어지는 불가사의한 현상들을 통해 자신과 세계의

2

삼성화재 블루팡스배구단, 창단 30주년 경기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올해로 창단 30주년을 맞은 블루팡스배구단이 오는 8일 오후 2시 대전충무체육관에서 창단 30주년 기념경기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타임 투 랠리(Time to rally), 30년의 열정을 다시 뛰다’라는 표어로 준비한 이번 기념 경기에는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우선 모든 티켓 권

3

김석진LAB, 어린이 건기식 부문 브랜드대상 3관왕 기념 ‘고객감사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헬스케어의 어린이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석진LAB(랩)이 브랜드대상 3관왕 수상을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고객감사제’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드시모네몰에 브랜드 대상 수상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김석진랩 키즈 체험팩 키트’를 증정한다. 체험팩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