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2024 올해의 녹색상품'에 2개 제품 선정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0:57: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4 올해의 녹색상품’에 화장품·주방세제 등 2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애경산업의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과 ‘순샘 맨손설거지 포밍 주방세제’는 우수한 환경성은 물론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특히 에이솔루션 에센셜 로션은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과 동시에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도 수상했다. 이에 더해 애경산업은 ‘올해의 녹색상품 9회 수상 기업’으로도 이름을 올렸다. 

 

▲ 애경산업, '2024 올해의 녹색상품'에 2개 제품 선정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은 전성분을 100% 천연 성분으로 처방해 식약처로부터 천연 화장품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계면활성제 대신 녹차와 콩 추출물로 만든 천연 유화 기술을 적용했으며, 천연 유기산(산성을 나타내는 유기 화합물)을 기반으로 합성보존제를 대체한 방부 시스템을 구현하며 화학 물질의 사용을 절감했다. 또한 진정효과가 뛰어난 베툴린(Betulin)과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가려움 감소 및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등 상품성을 높였다.

순샘 맨손설거지 포밍 주방세제는 설거지 후 피부 수분량을 개선한 부드러운 폼 타입의 저자극 주방세제로 자사 일반 주방세제 대비 1/3 수준의 토출량에도 동일 수준의 성능 및 헹굼력을 확보했다. 특히 유해물질 감소 등을 인정받아 ‘환경표지인증’도 획득했으며, 걱정성분인 파라벤과 부영양화 원인인 전인산염 등을 첨가하지 않았다. 또한 쌀뜨물 발효 배양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보습 개선 특허 성분을 함유했으며 1회 사용 후 자사 일반 주방세제 대비 피부 수분량 3.7배 개선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한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선정하는 올해의 녹색상품은 제품의 환경개선 효과와 상품성에 대해 전문가의 검토와 자문을 거친 후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전국 7개 지역 19개 소비자·환경단체와 300여명의 소비자가 평가단으로 참여해 총 66개의 제품 및 서비스가 최종 선정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