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게임스컴 2024 출품작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1:20:3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크래프톤이 독일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 2024’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 ‘inZOI(이하 인조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등 3개 작품을 선보이며 전 세계의 팬들을 만난다고 3일 밝혔다.

 

게임스컴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게임쇼로, 올해는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크래프톤은 3일 게임스컴 2024 공식 웹페이지를 개설하고,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게임스컴 참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 <사진=크래프톤>

 

티저 영상을 통해 출품작과 함께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발굴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는 방향성을 뜻하는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을 주제로 한 크래프톤 부스의 콘셉트를 미리 볼 수 있다. 크래프톤은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등 출품작의 시연 기회 및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던전에서의 탈출을 주제로 하는 익스트랙션 RPG 장르 게임으로,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그리고 RPG 장르의 다양한 요소를 살렸다. 8월 초에는 한국과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시장에서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인조이는 이용자가 신이 되어 소망하는 삶의 모습대로 모든 것을 창조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도시의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의지를 가지고 살아가는 ‘완전한 군중 시뮬레이션’을 통해, 감기, 유행, 소문 등의 다양한 사건들이 발생하여 현실에 가까운 삶을 경험할 수 있다. 최근 차량, 단체 행동, 카르마, 도시 편집, 스튜디오, 포토 모드 등 현재 개발 중인 주요 기능을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이후 올해 7주년을 맞았다. 7주년 당일 배틀그라운드의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2022년 무료화 전환 당시를 상회하는 수치인 76만 명을 기록했으며,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중소·중견기업 동반성장 위한 상생금융 강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금융권 최초로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우리 상생 내일채움공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이사와 배연수 우리은행 기업그룹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은행 본점 프리미어룸에서 진행됐다.내일채움공제는 기업과 근로자가 공

2

디메디코리아, 온누리약국 전국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개인생활형 의료기기 전문기업 주식회사 디메디코리아는 자사 대표 제품인 이갈이 방지 마우스피스 고요S와 비강확장기 코코픽의 소비자 경험 확대를 위해 전국 2300여 개 온누리약국 중 300여 개 지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더 가까이, 더 쉽게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

3

서울사이버대 윤재현 교수, 현대 Xteer 레이싱팀 협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윤재현 드론·로봇융합학과 교수(학과장)와 현대 Xteer 레이싱팀과의 전략적 협력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 Xteer 레이싱팀은 국내 모터스포츠의 강호로, 최근 '현대 N 페스티벌' 3전에서 정회원 선수의 빼어난 활약으로 값진 2위를 기록하며 저력을 다시 한번 과시한 바 있다. 현대 Xte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