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해병대, 버킷리스트...입대 후회한 적 한번도 없어"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2:54:34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로이킴이 해병대 출신으로, 입대를 한 번도 후회한 적 없다고 밝혔다.

 

▲로이킴. [사진=피식대학 유튜브 캡처]

 

로이킴은 19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 출연해 군 복무 시절을 회상하며 “해병대는 오랫동안 내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다”고 털어놨다.

 

그는 “가장 친한 친구 세 명과 함께 20살 때 해병대 동반 입대를 약속했었다. 그런데 ‘슈퍼스타K’를 하게 되면서 약속을 지키지 못했고, 친구들은 20대 초반에 군대를 갔다”며 “나중에 20대 후반이 돼서 군에 가게 됐을 때 자연스럽게 해병대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입대한 걸 후회한 적 있냐’는 질문에는 단호하게 “한 번도 없다”고 답했다. 이어 “육군이든, 공군이든 어느 부대를 갔어도 힘들었을 거다. 해병대라서 특별히 더 힘들었다기보다, 처음 겪는 모든 게 낯설어서 그랬다”고 덧붙였다.

 

로이킴은 또 “후회 비슷한 순간이라면, 어느 날 병장이 갑자기 내 앞에 와서 여자친구와 통화하더니 ‘야 김상우 노래해봐’ 하며 전화기를 내밀었을 때였다”며 “그 순간 ‘소인배였다면 후회했겠지만’ 그래도 ‘봄봄봄’을 불렀다. 지금 생각해보면 해병대 시절 중 가장 뿌듯한 순간이었다”고 웃으며 회상했다.

 

한편 로이킴은 오는 27일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 발매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증권, 중개형 ISA 잔고 4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가 지난 5일 기준 4조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중개형 ISA는 하나의 계좌에 펀드, ELS, 채권 등 다양한 금융상품은 물론 국내상장 주식과 ETF까지 담아 자유롭게 운용,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계좌다. 특히, 3년 보유 후 해지 시 최대 400만원(서민형 기준)까지 비과세

2

업비트, ‘겨울철 난방비 지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덜기 위한 ‘겨울철 난방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에너지 통합 플랫폼 가스 애플리케이션(앱)과의 제휴를 통해 마련됐다. 가스앱은 도시가스 요금 조회·납부 기능을 제공하며, 앱 내 캐시 혜택을 통해 요금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

3

아주자동차대, E-7-3 비자 판금·도장 확대 결정에 대한 공감 입장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주자동차대학교는 법무부의 E-7-3 비자 직종 판금·도장 분야 확대 결정과 관련해 “자동차 정비·차체수리 산업의 만성적인 인력난 완화와 국민 불편 및 차량 안전 불안 해소를 위한 정책적 전환점”이라며 공감한다는 내용의 입장문을 지난 15일 발표했다. 아주자동차대학교는 검증된 외국인 인력을 어떤 기준으로 선발하고, 어떤 방식으로 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