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네이버와 지역 소상공인 본격 지원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5-02 12:38:47
  • -
  • +
  • 인쇄
지역별 유망 소상공인 발굴 및 육성사업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가 벼랑 끝 지역 소상공인 살리기 위해 네이버와 협력에 나셨다.


소상공인연합회는 2일 네이버와 ‘소상공인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채선주 네이버 대외 ·ESG 정책 대표와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소상공인 발굴과 성장지원을 위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골자로 ▲지역 소상공인 발굴 및 육성사업 ▲숏폼 영상을 활용한 지역 소개와 소상공인 홍보 지원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유망한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지역별 행사와 연계한 소상공인 축제를 열어 소상공인의 위상을 높이는 데 힘을 쏟기로 했다. 또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네이버 클립서비스를 통해 지역의 숨은 명소와 소상공인을 홍보하는 숏폼영상을 제작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키로 했다. 그동안 진행해온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도 직종별 단체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소상공인 사업 현황과 니즈를 파악해 소상공인이 실질적 효용을 체감하는 상생협력 사업에도 집중해, 연합회 회원사들의 협력을 이끄는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장은 “네이버와 업무협약이 미래를 향한 또 다른 발판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소상공인의 발굴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도약을 위한 실질적인 상생 협력을 펼쳐 갈 것이다”고 말했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해온 네이버는 상생 철학을 서비스 전반에 녹이는 동시에, 소상공인이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 플랫폼과 솔루션을 활용해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해왔다”며 “소상공인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새로운 사업기회와 성장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소영 서울디지털대 강교수, 서울시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강소영 미디어영상학과 교수가 최근 노숙인 복지와 자립지원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강소영 교수는 노숙인 등의 복지 향상과 자립 지원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개인 부문 수상자로 서울특별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전달받았다.강소영

2

교원투어 여행이지,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오로라 시즌을 맞아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슬란드 오로라 시즌은 관측 최적기인 내년 3월까지다. 이번 ‘꿈꾸는 여행자의 땅, 아이슬란드 9일’은 아이슬란드의 대자연과 오로라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오로라를 보고 싶어 하는 2030세대는

3

꽃·빵으로 전한 나눔… 유한양행 봉사단, 2025년 봉사활동 훈훈한 마무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이 올해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원예 봉사단’과 ‘버들바게트 봉사단’의 연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역 전문가들과 연계한 체험형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아동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서·생활 지원을 제공했다.11일 유한양행은 “단순 후원이 아닌 임직원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