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크워' 신성, 배구계 뉴페이스 탄생 예고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1 13:37:4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신성이 MBN 새 예능 ‘스파이크 워’에서 뜻밖의 배구 재능과 뛰어난 예능감을 동시에 선보이며 ‘배구계 뉴페이스’의 탄생을 알렸다.

 

▲'스파이크워'에 출연한 가수 신성. [사진=MBN]

 

11월 30일 첫 방송한 MBN ‘스파이크 워’는 18×9m 코트에서 펼쳐지는 스타들의 배구 전쟁을 담은 신개념 예능. 신성은 ‘배구계 전설’ 김요한 감독의 갑작스러운 호출로 현장에서 즉석 캐스팅에 합류했으며, 야구선수 출신 이대형, 농구선수 출신 우지원, 배드민턴 국가대표 이용대와 함께 테스트에 참여했다. 이 과정에서 신성은 김요한 감독의 강력한 서브를 움직임 없이 받아내며, 이른바 ‘리시브 목석’ 재능을 선보여 놀라움을 안겼다.

 

김요한 감독의 정식 테스트를 통과한 신성은 연예인 배구단 드래프트에 진출했다. 신성은 데니안·송진우·안성훈·나르샤와 함께 ‘가능성은 있겠죠’ 조에 속해, 감독들에게 ‘찜 스티커’를 받기 위해 가장 먼저 어필에 나서 ‘물구나무 개인기’를 선보였다. 여기에 안성훈이 ‘두 손가락 팔굽혀펴기’ 개인기를 보여주자, 더 많은 횟수로 성공하며 개인기를 뺏어오는 등 물오른 예능감을 드러냈다.

 

이후로도 신성은 김세진·신진식·김요한 감독진의 랜덤 스파이크를 안정적으로 받아내며 탄탄한 기본기를 입증했고, 송진우와의 ‘코어 대결’에서도 또 한 번 맞춤형 피지컬을 검증해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가수부터 예능인, MC까지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신성은 이번 ‘스파이크 워’를 통해 배구선수로서의 새로운 가능성까지 열어 보여, 앞으로의 더 큰 활약을 기대케 했다.

 

한편 MBN ‘불타는 트롯맨’ 준우승자이자 ‘가습기 보이스’로 불리는 신성은 MBN ‘불타는 장미단’, ‘한일톱텐쇼’, MBC ON ‘트롯챔피언’, SBS Life·SBS M ‘더트롯쇼’, KBS2 ‘불후의 명곡’, MBC ‘복면가왕’, SBS ‘인기가요’ 등에 출연하며 대세 트로트 가수로 자리매김한 것은 물론,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과 함께 MC로서도 맹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현재 신곡 ‘얼큰한 당신’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야구여왕' 추신수, 연습 중 반복 실수에 '극대노'! 선수단 향한 쓴소리 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이해를 못 하는 건지, 집중을 안 하는 건지…” 채널A ‘야구여왕’의 감독 추신수가 ‘블랙퀸즈’의 연습 도중 선수단의 반복되는 실수로 인해 ‘극대노’ 모드를 발동한다. 2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2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사회인 여자 야구 최강팀과의 연습

2

마인즈그라운드, 창립 6주년… 글로벌 전시 성과 기반 ‘AI 사업화 플랫폼’ 비전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전시·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가 2일 창립 6주년을 맞아 글로벌 전시 운영 성과와 AI 기반 사업화 플랫폼 전략을 발표했다. 마인즈그라운는 지난 6년간 산업 데이터 구조화, AI 기반 매칭 기술, 해외 전시 네트워크를 축적하며 산업 전시에 특화된 기술 중심 운영체계를 구축해 왔으며, 올해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협력

3

'박장대소' 박준형 "LP 600장 있어" vs 장혁 "DVD가 1만장" 기싸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LP를 고르던 중 ‘수집광’ 면모를 과시하다 뜻밖의 기싸움을 벌인다. 12월 3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6회에서는 ‘30년 지기’ 박준형-장혁이 서울 풍물시장을 찾아가 신청자의 ‘콜’을 해결하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박장 브로’는 “일 때문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