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씨이오, 자영업자 성공노하우 공유로 기부 앞장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4:07:51
  • -
  • +
  • 인쇄
지식나눔 콘텐츠에 자영업자 100명 참여, 굿네이버스 2천만원 기부
핫플 사장님부터 유명 프랜차이즈 대표까지 지식나눔 동참 이어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우리동네씨이오 운영사 플랫폼9이 자사의 유튜브 콘텐츠 ‘숨은 고수를 찾아서’ 시리즈를 통해 100명의 현직 자영업자와 함께 누적 2000만원을 굿네이버스를 통해 결식우려 아동들에게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출처=플랫폼9

 

'숨은 고수를 찾아서 시리즈'는 사업 아이템별로 성공한 현직 자영업자가 참여하여 예비 자영업자 및 초보 자영업자들에게 창업 준비와 운영 실무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콘텐츠 시리즈이다. 참여자의 이름으로 우리동네씨이오와 함께 굿네이버스를 통해 결식우려 아동들에게 20만원이 공동 기부된다.


현재까지 카페, 베이커리, 이자카야, 텐동, 네일샵, 필라테스샵 등 외식, 서비스, 리테일 분야에서 100여개의 사업 아이템을 대표하는 동네 핫플 사장님부터 유명 프랜차이즈 대표까지 다양한 창업가들이 우리동네씨이오에 참여하여 자신의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시장에 공급했다. 마스터의 노하우는 우리동네씨이오 유튜브 채널과 별도의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


우리동네씨이오 관계자는 “현재 우리동네씨이오 콘텐츠 참여 신청자가 빠르게 늘고 있고, 재수 삼수를 해서 지원하는 신청자가 많아졌다”며 “올해 말부터 블루리본이나 미슐랭, 바리스타 국가대표등 다양한 분야에서 검증 받은 현직 자영업자들이 참여하여 초보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돕고, 사회적 나눔 활동들을 함께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2028년까지 누적 1000명 이상의 현직 마스터 노하우를 시장에 공급해 자영업자들이 겪는 창업 정보탐색과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할 계획”이라고 덧붙혔다.


우리동네씨이오 유튜브 채널은 유튜브코리아가 공식 선정한 사회적 영향력을 갖춘 ’유튜브와 성장한 50인’의 크리에이터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