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커피' 소범휘 감독, '커피 29초영화제' 통합대상 영예

최정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3:49:25
  • -
  • +
  • 인쇄
총 520편 경쟁…'탄탄한 연출 등 완성도 높은 작품' 호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커피 29초영화제’에서 신인 감독 소범휘가 통합(일반부+청소년부) 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새로운 콘텐츠 유망주로 떠올랐다. 시상식은 지난 28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서 국내 최대 커피문화축제인 ‘2025 청춘, 커피 페스티벌’과 함께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상명대학교 예술학부 영화영상학과에 재학중인 소범휘 감독의 수상작 '완벽한 커피'는 바쁜 아침에도 완벽한 한 잔을 위해 원두 15g, 물 92도 240mL라는 세세한 수치까지 맞추며 커피를 내리는 중년 남성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주인공이 자리를 비운 사이, 아내가 다가와 커피 향을 맡으며 웃음 띤 얼굴로 한 모금에 마셔버린다. 허탈감도 잠시, 화면은 환하게 웃는 부부의 얼굴로 전환되며 “완벽한 커피는 아내를 위한 커피”라는 내레이션이 울려 퍼진다.

짧지만 깊은 울림을 남기는 결말은 “함께할 때 비로소 완벽한 커피가 탄생한다”는 메시지다.
 

▲ 지난 28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 10회 커피 29초영화제’에서 통합(일반부+청소년부) 대상의 영예를 안은 소범휘 감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화제 관계자는 “탄탄한 연출과 자연스러운 연기, 그리고 유쾌하면서도 따뜻한 메시지가 잘 어우러진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고 극찬했다. 소 감독은 수상 소감에서 “29초라는 짧은 영상 안에서도 웃음과 공감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커피가 단순한 음료가 아니라 사람들의 삶과 추억을 이어주는 힘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올해 영화제 주제는 ‘[ ]의 커피’. 직장인의 하루 시작, 주말 아침의 여유, 여행지의 추억 등 커피와 얽힌 다양한 순간들을 담은 총 520편의 작품이 출품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통합 최우수상은 성군 감독의 '아내의 커피'가 차지했다. 일반부 우수상은 정지현·배주형 감독의 '엇갈린 커피'가, 청소년부 우수상은 김민준 감독의 '보고싶은 커피'가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500만 원의 상금이 돌아갔다.

영화제 관계자는 "‘커피 29초영화제’는 짧지만 강렬한 영상 안에서 커피와 삶의 이야기를 풀어내며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며 "올해도 수백 편의 작품을 통해 커피가 단순한 음료를 넘어 사랑과 추억,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매개체임을 다시금 확인시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BQ 올리버스, 추석 맞아 어르신께 따뜻한 선물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는 지난 27일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추석 선물 꾸러미 50개를 직접 제작하고 복지관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올리버스 단원들은 쌀, 김, 약과, 식혜, 곶감 등 한 끼의 식사와 명절 간식들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현장에서 직접 포장해 복지관에 전달했

2

한화,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 개최…“글로벌기업으로 함께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6~27일 부산에서 ‘2025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Best Partners Day)’ 행사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56개 협력사와 미래비전 및 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통한 국내 방위산업 생태계의 지속 성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품질과 경영관리 등

3

현대건설, 의정부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계약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은 29일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의 계약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에서 지상 33층, 12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816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 59㎡와 84㎡ 등 67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배정됐다. 선착순 계약 방식이 적용돼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