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2025년도 제1차 경영전략워크숍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05 14:17:05
  • -
  • +
  • 인쇄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과 민생경제 활력 회복에 역량 집중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5일(수) 부산 본사에서 임원과 부장·전국 영업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제1차 경영전략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위기를 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지난해 경영성과를 살펴보고 ′25년 중점추진과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기보의 현안 및 향후 추진계획 ▲기보 특화 생성형 AI 시연 ▲글로벌사업 추진방안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통해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 속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보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였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국내외 경제환경 불확실성이 증대되어 우리 경제와 중소기업에 커다란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면서, “기보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중소벤처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정책적 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보는 지난해 유동화회사보증 신규공급 확대 및 신성장·청년창업 등 중점분야 집중 지원을 통해 당초 계획 대비 2조원 상향된 총 29.5조원의 보증을 공급하였고, 창업·지방·신산업(반도체, 로봇, 엔지니어링) 분야 등에 대한 적극적인 보증연계투자로 4개社의 IPO 성공을 이끌며 글로벌 복합경제위기 속에서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하였다. 또한, 기술평가 오픈 플랫폼(이하 ‘K-TOP’)을 구축하고 활용 기반을 마련하여 민간의 자발적 기술혁신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하였다.


올해는 신산업, 기술소공인, 청년창업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여 민생경제 회복에 앞장서면서 K-TOP 고도화, 민간 중개기관과의 기술이전 공동중개, 중소기업 M&A 지원 등을 통해 개방형 기술혁신 활성화 노력을 이어가며, 벤처정책 연구기능 강화 및 기보벤처캠프, 글로벌 유니콘 프로젝트 등 벤처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제1호 벤처기업지원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2026년 예산·운영계획 확정…매출 1조5112억 원 목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2026년도 예산 및 운영계획을 확정했다. 강원랜드는 지난 23일 정선 강원랜드 그랜드호텔에서 제227차 이사회를 열고 2026년도 예산 및 운영계획안 중장기 경영목표 변경안 등 총 6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이사회에서 의결된 2026년도 예산안에 따르면 강원랜드는 내년 매출 1조5112억 원, 비용 1조2948

2

소울엑스, 미국 마트에 '먹방 유튜버 히밥' XR 콘텐츠 깜짝 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XR 콘텐츠 제작 솔루션 전문기업 소울엑스가 미국 현지 유통 매장에서 먹방 유튜버 히밥의 IP를 활용한 XR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소울엑스는 미국 한인 마트 체인 H마트 6개 매장에서 진행된 ‘히밥’ 브랜드 론칭 프로모션을 위해 XR 기술 기반 체험 콘텐츠를 위드라이크와 공동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3

케이카, 연말연시 겨울철 안전 운행·차량 관리법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과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며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겨울철 안전 운행과 차량 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부각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겨울은 기습 한파와 이상 저온 현상이 평년보다 잦고, 기온 변동성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이에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는 연말연시 운전자들이 반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