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라라이프, ‘부산·경남 스마트홈 세미나’ 성료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2 14:25:57
  • -
  • +
  • 인쇄
스마트홈 인테리어 트렌드 및 실제 파트너 구축 사례 소개
부산·경남을 시작으로 전국 스마트홈 인테리어 사업 활성화 기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가 지난 21일 부산 해운대센트럴호텔에서 ‘스마트홈의 미래 with 아카라’라는 주제로 열린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수도권 외 최대 규모 도시인 부산을 중심으로 스마트홈 인테리어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현장에서 실무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테리어, 조명, 전기, 건설 분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해결책과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아카라 브랜드와 스마트홈 인테리어 필수 제품 소개는 물론, 아카라 공식 파트너사와 함께한 실제 프로젝트 사례가 공유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카라라이프는 현재 스마트 인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엄선된 인테리어 전문 업체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현재 수도권 7개사, 대구 2개사, 울산 1개사 등 총 10개의 공식 파트너사가 활동 중이다.

김현철 대표는 “AIoT가 결합된 스마트 인테리어는 앞으로 인테리어 산업의 뉴노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지역 기반 전문가들과 협력해 전국적인 스마트 인테리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카라라이프는 강남 서초구에 마련된 공식 쇼룸에서 월 2회 스마트홈 인테리어 정기 교육을 운영 중이다. 실내 건축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교육은 아카라라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예무스, ‘살아있는 우리들의 영웅’ 주제로 제15회 정기연주회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예술인 단체 예무스(YEMUS)가 오는 11월 15일(토) 오후 5시,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제15회 정기연주회’와 ‘제2회 가족공감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이번 공연의 주제는 ‘살아있는 우리들의 영웅’으로, 세상을 구하는 거대한 영웅이 아닌 일상의 자리에서 가족과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을 조명한다. 예무스 단장

2

공정위, 서희건설 현장조사…회장 딸 회사 부당지원 의혹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회장 일가가 소유한 계열사를 부당하게 지원했다는 의혹을 받는 서희건설에 대한 현장조사에 착수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서희건설과 계열사인 애플이엔씨 등에 조사관을 파견해 현장조사를 진행했다. 애플이엔씨는 건축자재 납품과 아파트 분양대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서희건설의 계열사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 한-인도 친환경 모빌리티 협력 본격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International E-Mobility Expo, IEVE)는 지난 17일 한·인도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한국 기업의 인도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인도 법무법인 P&A(Prasad & Associate)그룹, Shila Corporation, 플랫폼 기업 조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