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고 체험마켓, 천안지역 소상공인 홍보 지원 온라인 체험단 활동 진행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02 14:24:12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남서울대학교 학교기업 잡고(대표이사 윤승용)에서 만든 SNS 체험단 잡고 플랫폼인 ‘잡고 청년체험마켓’이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잡고 청년체험마켓은 청년들의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SNS 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과 청년 인플루언서를 연결해 주는 체험마켓이다.  


잡고 체험단은 블로그 등 SNS 채널을 운영할 만한 여력이 없는 천안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온라인 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의 지원을 받았다.

그리고 지난 10월 천안 성정동에 위치한 “공주식당”과 봉명동에 위치한 “손가네 쭈꾸미”의 체험단 홍보를 진행했다.

체험단은 SNS 공개 계정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지원자 중 심사를 거쳐 진행되었으며 해당 식당을 직접 방문, 체험 후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온라인 홍보물을 업로드했다. 이번 체험단의 온라인 홍보물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해당 지역 식당 검색시 상위노출 되어 해당 블로그 글을 보고 방문한 고객이 많아져 큰 홍보의 효과를 누렸다.

이진우 남서울대학교 교수(잡고 단장)은 “추후 더욱 다양한 체험단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며 전자제품과 같은 상품의 제품 체험단도 이벤트로 진행하고 있기에 온라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본점서 ‘히트텍 팝업스토어’ 운영…겨울 고객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히트텍(HEATTECH)을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유니클로는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히트텍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유동 인구가 많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마련됐으며, 히트텍

2

“항공·호텔·렌터카까지 한 번에”...에어서울, 새해맞이 괌 여행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서울이 겨울 성수기 해외여행 수요를 겨냥해 괌 노선을 중심으로 한 여행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에어서울은 4성급 호텔 ‘리프 호텔(The Reef Hotel)’과 한인 렌터카 업체 ‘한국투어 렌터카’와 제휴해 항공·숙박·이동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어서울 탑승객은 전용 할인 코드를 통해 리프

3

"협력사가 곧 경쟁력" 정재헌 SKT CEO, '드림팀'으로 20년 동반성장 선언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정재헌 SK텔레콤 최고경영자(CEO)가 협력사를 ‘드림팀’으로 지칭하며 파트너십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통신·인공지능(AI)·기업간거래(B2B) 전반에서 협력사와 함께 경쟁력을 키워왔으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통해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가겠다는 메시지다. 23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정 CEO는 지난 22일 열린 ‘2025 최우수 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