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판매·조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중고차 판매량과 조회수 모두에서 현대 그랜저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량 증가 1위는 현대 팰리세이드, 조회수 증가 1위는 기아 K8이 각각 기록했다.
판매량 순위에서는 현대 그랜저에 이어 기아 카니발, 현대 아반떼, 기아 모닝, 현대 쏘나타가 2~5위에 올랐다. 현대 그랜저는 전년 대비 2.7%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수요를 이어갔다.
![]() |
| ▲ <사진=KB캐피탈> |
판매량 증가 부문에서는 현대 팰리세이드가 전년 대비 2,512대 늘어나며 가장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는 대형 SUV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으로 풀이된다.
조회수 기준으로는 현대 그랜저가 1위를 차지했으며, 현대 아반떼, 기아 카니발, 현대 쏘나타, 제네시스 G80이 뒤를 이었다. 현대 그랜저는 2위인 현대 아반떼보다 약 16만 회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조회수 상위 5개 모델 모두 전년 대비 약 10% 수준의 증가세를 나타냈다.
조회수 증가율 1위는 기아 K8으로, 전년 대비 약 5만5,000회 늘어나며 약 80%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KB차차차는 15만 대 이상의 국산 및 수입차 매물을 보유해 다양한 고객의 중고차 구매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며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2025년 판매량 1위 중고차를 맞히는 고객 50명을 추첨해 외식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KB차차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