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궤도, 김지윤 박사도 인정한 ‘정치 브레인’! 극찬 터진 이유는?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5:22:24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이상엽-궤도가 정치 분야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여, 김지윤 박사를 깜짝 놀라게 한다.

 

19일(목)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4회에서는 ‘정치 마스터’로 등판한 김지윤 박사가 ‘역사 브레인’ 이상엽과 ‘과학 덕후’ 궤도를 극찬하는 상황이 벌어져 스튜디오를 들썩이게 만든다.

 

▲ 19일 방송하는 '브레인 아카데미'에 출연하는 김지윤 박사. [사진=채널A]

 

이날 김지윤 박사는 “오늘의 주제는 ‘국민이 어떻게 국가의 주인이 되었나’이다”라고 선포하며 정치 분야의 ‘지식 메달’을 보여준다. 이에 ‘브레인 6인방’은 “가자! 꼭 받아야 해!”라며 이를 악문다. 특히 ‘역사 브레인’ 이상엽은 “내가 (마스터존에) 가서 받을 거야”라고 남다른 의지를 불태운다. 뒤이어 김지윤 박사는 “민주주의를 이야기 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있다”며 ‘민주주의 개론’에 돌입하는데, 이 말을 들은 궤도는 곧장 “선거!”라고 정답을 말하며 ‘우등생’ 포스를 발산한다. 이에 전현무는 “과학 때보다 좋은데?”라고 칭찬하고, 나아가 궤도는 김지윤 박사의 말에 째깍째깍 반응해 “수제자야~, 이과 맞나?”라는 반응을 자아낸다.

 

의외로 궤도가 ‘정치 브레인’으로 우뚝 선 상황 속, 김지윤 박사는 최근 ‘대선’ 이슈를 염두엔 둔 첫 번째 문제를 기습 출제한다. 이에 곧잘 답하던 궤도도 “쉬울 줄 알았는데 무엇보다 어렵다”며 고개를 절레절레 흔든다. 그런가 하면, 전현무는 문제를 풀다가 ‘언어 브레인’적 사고를 발산해 박수를 받는데, 돌연 궤도를 향해 “네가 바보야!”라고 외쳐 무슨 일이 벌어진 건지에 궁금증이 솟구친다. 열기가 뜨거워진 가운데, 김지윤 박사의 ‘민주주의 개론’이 깊어질수록 이상엽이 점점 치고 나오더니 ‘스피드 퀴즈’급 답변을 연거푸 터뜨린다. 이에 김지윤 박사조차 “역시 역사 브레인!”이라고 인정하고, 전현무와 하석진도 “드디어 상엽이 시대다”라며 ‘엄지 척’을 보낸다.

 

‘정치’ 분야에서 ‘역사 브레인’ 이상엽이 어떤 맹활약을 펼칠지 기대감이 증폭되는 가운데, 시청자들의 정치 지식도 충전시켜줄 김지윤 박사의 퀴즈와 개론은 19일(목)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4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알리익스프레스, 신규 온라인 마트 채널 '알리프레시' 시범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가 새로운 온라인 마트 채널 ‘알리프레시(Ali Fresh)’를 시범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9월 출범한 신세계–알리바바 합작법인 산하에서 알리익스프레스가 선보이는 첫 번째 로컬 비즈니스로, 국내 식품 및 생필품 셀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새로운 커머스 접점 구축을 목표로 한

2

배민, 픽업 주문 서비스 리브랜딩 및 편의성 개선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픽업 주문 서비스를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배민은 올해 4월 기존 포장 주문을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앱 개편 및 마케팅 프로모션 투자를 시작했다. 픽업은 배달비 부담이 없어 주문 비중이 늘어날수록 업주 수익

3

"지원부터 출근 하루면 끝" 알바몬, '바로채용'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원하는 날짜에 구인을 희망하는 사장님들을 위한 ‘바로채용’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알바몬 기업회원이라면 누구나 공고를 올릴 때 클릭 한 번으로 ‘바로채용’ 라벨을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출근할 준비가 돼있는 적극 구직자를 위한 서비스 ‘바로출근’과 맞닿은 기능으로, 보다 빠르고 밀도 높은 일자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