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송치영 회장,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만나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13 15:53:40
  • -
  • +
  • 인쇄
소상공인 위기 극복 방안 건의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 송치영 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를 찾은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겸 경제부총리에게 소상공인 위기 극복을 위한 내수 활성화 및 소상공인 경영 부담완화 방안을 건의했다.


송치영 회장은 13일(목) 오전 서울 마포구 소재 소상공인연합회 디지털교육센터에서 열린 민생경제점검회의에 참석, “소상공인들은 대기업도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의 생산비용 상승에 소비심리까지 얼어붙어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다”고 말하고, 소상공인 위기 극복을 위한 내수활성화 방안으로 선구매·선결제 캠페인을 통한 내수활성화 대책을 건의했다. 


송 회장은 “정부와 공공부문이 앞장서 외식소비 등을 장려해 소비심리 회복의 마중물이 되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송 회장은 이어 소상공인·자영업자 부담 완화를 위한 전기료, 가스비, 수도요금 등 공과금 경감대책을 건의하고 이와 함께 최근 소상공인연합회가 제기해 온 베리어프리키오스크(장애인용 키오스크)의무화 대책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에 대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겸 경제부총리는 정부의 금융지원 3종세트 등을 골자로 하는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 추진 경과를 설명하고 착한 선구매·선결제 캠페인을 4월 초까지 추진할 뜻을 밝히고, 이날 민생경제점검회의에 참석한 소상공인연합회를 비롯한 단체들과 협약식을 가졌다.

또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 자부담 완화, 음식점업 외국인 고용허가제 시범사업 직무범위 확대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으며 특히, 베리어프리 키오스크 의무화 관련하여 “소상공인 부담완화 대책을 상반기 중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민생경제점검회의에는 정부측에서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겸 경제부총리를 비롯해,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보건복지부, 과기부, 행안부, 고용부, 금융위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민간에서는 소상공인연합회를 비롯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전국상인연합회, 한국외식업중앙회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가레나, 신월동행 ‘타인의 집회’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가레나는초자연 미스터리 전략 RPG ‘신월동행’에서 신규 버전 ‘타인의 집회’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낯선 디저트 가게와 주인 ‘서비’의 실종을 둘러싼 미스터리로 시작된다. 평소 의사로 일하던 ‘부지춘’은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건으로 가게를 맡게 되고, 그곳에서 벌어지는 불가사의한 현상들을 통해 자신과 세계의

2

삼성화재 블루팡스배구단, 창단 30주년 경기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올해로 창단 30주년을 맞은 블루팡스배구단이 오는 8일 오후 2시 대전충무체육관에서 창단 30주년 기념경기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타임 투 랠리(Time to rally), 30년의 열정을 다시 뛰다’라는 표어로 준비한 이번 기념 경기에는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우선 모든 티켓 권

3

김석진LAB, 어린이 건기식 부문 브랜드대상 3관왕 기념 ‘고객감사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헬스케어의 어린이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석진LAB(랩)이 브랜드대상 3관왕 수상을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고객감사제’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드시모네몰에 브랜드 대상 수상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김석진랩 키즈 체험팩 키트’를 증정한다. 체험팩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