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글로벌 공동R&D 선정기업 방문해 현장 소통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07 15:55:53
  • -
  • +
  • 인쇄
글로벌 R&D 매칭 지원을 통한 기술협력 성과 및 사업화 지원방안 논의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7일(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글로벌 공동R&D 선정기업인 식스티헤르츠(주)(대표이사 김종규)를 방문해 공동R&D 활성화 방안 등을 주제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6월 기보가 개최한 ‘글로벌 공동R&D 매칭데이’의 후속조치로 마련됐다. 당시 행사에서는 유럽 최대 응용과학 연구기관인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와 국내 중소기업 간 1:1 현장상담을 통해 글로벌 기술협력 기회를 제공했으며, 총 22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 가운데 매칭에 성공한 식스티헤르츠(주)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주관하는 2024 에너지국제공동연구사업(지원규모 40억, 최대 36개월)에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식스티헤르츠(주)는 기후위기 대응과 재생에너지 확산을 목표로 하는 정보기술(IT) 소셜벤처 기업으로, 가상발전소(VPP)를 통해 분산된 소규모 재생에너지 발전소를 통합 관리하는 첨단 에너지관리시스템 ‘에너지스크럼(EnergyScrum)’을 개발해 주목을 받았다. 이 기술은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식스티헤르츠(주)는 이번 공동R&D를 통해 대규모 실증을 위한 원천기술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김종규 식스티헤르츠(주) 대표이사는 “기보가 프라운호퍼 연구소와의 연결고리 역할을 해준 덕분에 글로벌 공동R&D 추진 과제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더 많은 기업들이 글로벌 R&D 사업에 참여해 R&D 사업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기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창 기보 이사는 “지난해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와 진행한 매칭데이는 기술력 있는 국내 기업에게 글로벌 기술협력의 기회를 제공한 모범사례”라며, “기보는 앞으로도 국내외 산학연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기술거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중소벤처기업의 R&D 역량 강화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캐릭터 호빵 매출 46%↑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잘파세대 인기 캐릭터 버터베어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버터베어 딥초코호빵’과 ‘버터베어 솔티카라멜호빵’ 2종을 오는 30일 단독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버터베어 딥초코호빵’은 진한 딥초코를 가득 채워 달콤함을 극대화했으며, ‘버터베어 솔티카라멜호빵’은 소금과 카라멜이 어우러진 단짠

2

KB국민은행, 'KB 조이올팍 페스티벌'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체육산업개와 ‘KB 조이올팍 페스티벌’의 수익금 전액을 사회 취약계층 지원과 환경 보호를 위해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함께 페스티벌을 공동 주최한 한국체육산업개발의 티켓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총 기부액은 1억2600만원에 달한다. 기부금은 서울특별시 자립지원전담기관 환경재단 서울

3

쿠팡, ‘뷰티풀데이’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쿠팡은 오는 11월 2일까지 가을 시즌 메이크업 트렌드를 담은 ‘뷰티풀데이’ 할인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즌 뷰티 트렌드는 강렬한 아이 메이크업, 깔끔한 피부 표현, 그리고 버건디·베리 계열의 립 컬러가 중심이다. 가을은 피부 결이 드러나는 계절로, 베이스 메이크업의 중요성이 특히 부각된다. 이에 맞춰 헤라·롬앤·더페이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