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5월부터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본격화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28 16:35:09
  • -
  • +
  • 인쇄
판로구축 등 9개 분야 54명의 전문 강사진 선정해 전문성 강화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가 5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등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나선다.


서울 마포구 소재 소상공인 디지털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2025년 상반기 교육에는 54인의 신규 강사가 투입되며, 디지털전환, 마케팅, 판로구축 등 9개 분야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4월 30일, ‘플리마켓 셀러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를 시작으로 5월 중 18개 과정이 우선 진행되며. 5월부터 소상공인 디지털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4월 22일, 소상공인연합회는 5월부터 본격 가동되는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소상공인디지털 교육센터에서 ‘2025년 공인 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송치영 회장은 “올해는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화하고 소상공인 및 예비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전환교육을 정기 프로그램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하고 “신청자의 업종 및 규모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 디지털 교육센터는 23년 8월 소상공인연합회와 카카오가 체결한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로 설립 및 개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소영 서울디지털대 강교수, 서울시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강소영 미디어영상학과 교수가 최근 노숙인 복지와 자립지원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강소영 교수는 노숙인 등의 복지 향상과 자립 지원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개인 부문 수상자로 서울특별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전달받았다.강소영

2

교원투어 여행이지,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오로라 시즌을 맞아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슬란드 오로라 시즌은 관측 최적기인 내년 3월까지다. 이번 ‘꿈꾸는 여행자의 땅, 아이슬란드 9일’은 아이슬란드의 대자연과 오로라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오로라를 보고 싶어 하는 2030세대는

3

꽃·빵으로 전한 나눔… 유한양행 봉사단, 2025년 봉사활동 훈훈한 마무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이 올해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원예 봉사단’과 ‘버들바게트 봉사단’의 연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역 전문가들과 연계한 체험형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아동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서·생활 지원을 제공했다.11일 유한양행은 “단순 후원이 아닌 임직원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