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천안시와 세종~포천 고속도로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 업무협약 체결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1-07 16:37:41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11월 7일 김천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천안시(시장 박상돈)와 '세종~포천 고속도로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7일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우측)과 박상돈 천안시장(좌측)이 세종~포천 고속도로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실시설계, 토지보상, 영업시설 설치 등을 시행하고, 천안시는 하이패스 나들목 접속도로의 공사와 유지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한편,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C는 총 사업비 73억원, 일평균 교통량은 1,424대로, 천안시 동남구 북면 오곡리 일원에 설치되어 시도 6호선과 연결되며, 세종-포천 고속도로의 세종-안성 구간과 함께 개통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하이패스IC 설치를 위해 한국도로공사와 천안시가 긴밀히 협력한 결과로 고속도로 이용이 어려운 천안시 북면 주민을 비롯해 많은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하이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