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트롯맨' 한강, 대구 수성구 홍보대사 위촉..."구청장도 찐팬이었네~"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0 10:15:4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한강이 대구광역시 수성구 홍보대사로 위촉돼 ‘금의환향’했다.

 

▲ 가수 한강이 대구 수성구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사진=엠컴퍼니 제공]

한강은 지난 3월 20일 ‘대구 수성구청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여해 김대권 구청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또한 수성구 홍보 영상 촬영에도 열심히 임했다. 자신의 노래 ‘끓는다 끓어’와 ‘띠아모’, ‘사랑한다고 말해요’를 개사해 ‘수성구 홍보송’을 선보인 것.

특히 김대권 구청장은 “한강의 열렬한 팬”이라며 “MBN ‘불타는 트롯맨’에서 한강이 부른 ‘연모’란 노래가 너무 좋아서 요즘 노래 연습에 한창”이라고 덕담을 하기도 했다.

한강의 소속사 엠컴퍼니 측은 “대구가 고향인 한강이 현재도 부친이 수성구에서 세탁소를 운영하고 있어서 이번 홍보대사 제안을 받고 기쁘게 수락했다. 수성구를 빛낼 수 있는 일에 앞으로도 적극 참여해 지역사회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강은 지난 16일 ‘다섯번째 봄’이라는 타이틀의 미니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평일 저녁임에도 매진을 기록했으며, 이에 힘입어 한강은 5월 8일 어버이날에도 디너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강의 소속사 측은 “미니 콘서트를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올라오신 팬들 덕분에 한강이 큰 힘을 얻었다. 5월 8일 어버이의 날을 맞아 디너쇼도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강은 지난 2018년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블랙 앤 화이트’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KNN ‘골든마이크’,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KBS2 ‘트롯전국체전’을 거쳐, 최근 MBN ‘불타는 트롯맨’까지 여러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한걸음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해 11월 설운도가 작사, 작곡한 다섯 번째 디지털 싱글 ‘사랑한다고 말해요’를 발표했으며, 현재 국방FM ‘한강 안소미의 오! 해피데이’의 DJ로 매일 생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KBS 라디오 ‘김혜영과 함께’에서는 월요일 고정 코너인 ‘로맨스극장’에 출연 중이며, 이외에도 TBC ‘가요아카데미’ MC, 부산KBS ‘아침마당’ 스페셜 MC, 이벤트TV ‘미니콘서트’ MC 등으로 활약하고 있다. 작년 선보인 연극 ‘카페 블루문’에서는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새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