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2' 하동근, 성북구청장 표창→전영록TV 게스트→남해 축제...종횡무진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1 10:41:5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미스터트롯2’을 마친 하동근이 3월을 ‘금의환향’의 달로 삼고 종횡무진하고 있다.

 

▲ 가수 하동근이 이승로 성북구청장에게 표창장을 받았다. [사진=유니콘비세븐 제공]

하동근은 지난 3월 22일 서울시 성북구청에서 열린 ‘SB 다가가는 봉사단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해 TV조선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 출연료 전액을 기부하는 한편, 이승로 성북구청장에게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현재 성북구에 거주하고 있는 하동근은 소속사 유니콘비세븐도 성북구에 터를 둔 인연으로 ‘SB다가가는 봉사단’ 멤버로 열심히 나눔에 앞장서 왔다. 성북구에 위치한 중, 고,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주는 이번 행사에 하동근은 출연료 전액을 기부했으며 이를 인정받아 이승로 구청장에게 “선한 영향력에 앞장서줘서 고맙다. 따뜻한 귀감이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발전에 힘써 달라”는 덕담을 들었다. 특히 하동근은 절친한 지인인 하나히어링 강북센터 정수영 원장과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보청기 지원’에도 나서 훈훈함을 더했다.

이후 25일에는 ‘음악 스승’인 전영록의 생일을 맞아, ‘전영록TV’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깜짝 출연하기도 했다. 이날 그는 전영록에게 선물받은 노래 ‘차라리 웃고 살지요’를 열창해 사제지간의 돈독한 정을 보여줬다. 전영록은 “오디션 준비하느라 힘들었을텐데 쉬지도 않고 발걸음 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방송계의 친정’ 같은 국악방송에도 모처럼 출연했다. 최근 국악방송 간판 프로그램인 ‘소리를 배웁시다’ 녹화에 참여해 2주치 촬영을 마친 것. 하동근은 “‘소리를 배웁시다’는 2020년 ‘꿀맛이야’로 데뷔한 직후 출연한 첫 고정 프로그램이어서 ‘마음의 고향’ 같다. 모처럼 게스트로 출연해 MC 김지선 님과 방수미 남도소리 명창 님을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가웠다. 언제든 불러주시면 달려오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녹화분은 오는 4월 17일 오전 9시 20분 방송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하동근은 3월 31일에는 고향인 남해로 달려간다. 경남 ‘남해대교 개통 50주년’을 기념한 문화이벤트인 ‘꽃피는 남해’에 메인 무대를 장식하게 된 것. ‘꽃피는 남해’ 행사는 남해대교 일대에서 31일과 4월 1일 펼쳐지며, 이중 하동근은 31일 저녁에 메인 무대를 장식해 ‘남해의 아들’다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하동근은 “그동안 ‘미스터트롯2’를 통해 많이 응원해주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자 부지런히 3월을 보낸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송과 지역 축제를 통해 인사드릴 것이며, 특히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데뷔 후 첫 디너쇼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동근의 소속사 유니콘비세븐 측은 “‘미스터트롯2’를 통해 얻은 ‘트롯계의 동근해’, ‘트롯불사조’ 등의 애칭 덕분에 각종 방송 프로그램 MC 및 뮤지컬 배우 제안이 와서 감사한 마음이다. 하동근의 밝고 긍정적인 팔색조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조만간 좋은 소식 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동근은 TV조선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 ‘사랑님’으로 올하트를 받았으며 김용필과의 데스매치에서는 ‘왜 돌아보오’를 열창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유튜브 채널 ‘트롯오빠 하동근’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