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하석진, 시작부터 '상탈' 훌렁 "벗고 할까요?"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07:57:4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의 하석진이 ‘상탈’을 감행(?)해 스튜디오를 후끈 달군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21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13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 하석진, 이상엽, 윤소희, 황제성, 궤도가 ‘큰별쌤’ 최태성과 두 번째로 만나 역사 퀴즈에 도전하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오프닝에서 이상엽은 얼룩말 무늬 옷을 입은 황제성의 옷을 향해 “형은 오늘 콘셉트가 세렝게티냐?”고 묻는다. 궤도 역시 “줄무늬 패턴이 좀 비뚤어졌다”고 예리하게 지적하는데, 이를 들은 전현무는 “지금 저 안이 꽉 차 있어서 그래~”라며 황제성의 뱃살을 언급해 폭소를 안긴다. 순식간에 극딜을 세 번이나 당한 황제성은 갑자기 하석진에게 화살을 돌리면서 “이너로 입은 옷, 너무 런닝(민소매 속옷) 아니야?”라고 극딜을 장전한다. 그러나 하석진은 “그럼 벗고 할까요?”라며 웃통을 과감하게 탈의해, 타격을 1도 받지 않는 ‘공대 오빠’다운 섹시미를 발산한다. 

 

시작부터 티격태격 케미로 스튜디오가 후끈 달아오른 가운데, ‘브레인즈’는 이날의 ‘퀴즈 분야’를 놓고 추측에 들어간다. 그러던 중, 황제성은 “저는 사실 오늘 분야와 마스터를 알고 있다. 어제 지인과 통화했는데 전날 마스터와 밥을 먹었다고 하더라”고 귀띔해 모두의 귀를 쫑긋하게 만든다. 직후 ‘역사 마스터’로 ‘큰별쌤’ 최태성이 등장해 ‘역사’를 주제로 한 퀴즈가 예고된다. ‘브레인즈’는 두 번 출연한 최태성 마스터를 향해 기립 박수를 쏟아내고, 반갑게 인사를 한 최태성은 “이번 시간에는 우리 삶 곳곳에 여전히 살아 있는 역사 이야기를 해보겠다”고 선언한다. 전현무는 “재밌겠다~”라며 환호하고, 최태성 마스터는 “우리가 현재도 쓰는 말들의 유래가 조선에서 시작된 것이 많다”면서 갑자기 테이블을 손으로 탁 치더니 “이상엽! 너 대책 없다”라고 말한다. 이상엽은 즉각 ‘동공지진’을 일으키는데, 황제성은 진지하게 “이거 팩트인 가요?”라고 되묻는다. 모두가 폭소한 가운데, 최태성 마스터는 “이 말에서 제가 쓴 ‘대책’은 어디서 유래한 걸까?”라고 질문해 모두를 집중시킨다. 

 

과연 최태성 마스터가 들려줄 새로운 역사 이야기와 퀴즈가 무엇일지, 그리고 ‘브레인즈’가 ‘역사 2연패’를 달성해 8번째 지식 메달 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21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13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