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일이' 백지영, 역대급 양궁 신동 등장에 "진짜 주몽~"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08:34:3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SBS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의 ‘현실판 특집’에 전국소년체전에서 19년 만에 신기록을 세운 ‘양궁 신동’이 등장한다. 

 

▲'와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사진=SBS]

 

10일(목) 밤 9시 방송하는 SBS ‘와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7회에서는 4MC 전현무, 백지영, 김호영, 수빈과 함께 성우 남도형이 ‘게스트’로 스튜디오에 자리한 가운데, ‘현실판 특집’ 속 놀라운 사연의 주인공들이 공개된다. 

 

‘현실판 주몽’부터, ‘현실판 이소룡’, ‘빛의 아이’까지 총 3개의 사연이 준비돼 있는 가운데, 이날 전현무는 “우리 프로그램의 목소리를 책임지고 있는 스타 성우를 게스트로 모셨다”고 남도형을 소개한다. ‘흑백요리사’로 더욱 주가가 급상승한 성우 남도형은 “2025년 기준으로 데뷔한 지 20년 차가 됐다. 그간 참여한 작품 수가 300편이 넘는다”며, “오늘은 특별히 ‘현실판 특집’ 예고편의 내레이션을 지금 이 자리에서 실시간으로 더빙해보겠다”고 깜짝 선언한다. 직후 그는 스튜디오에 착석한 상태에서 예고편 화면을 보고 라이브로 내레이션을 곁들이는데, 이를 본 전현무와 백지영은 “진짜 신기하다”며 입을 쩍 벌린다. 

 

스튜디오 열기가 고조된 가운데, ‘현실판 특집’의 첫 번째 주인공인 ‘현실판 주몽’이 등장한다. 현재 초등학교 6학년인 ‘현실판 주몽’ 신동주 학생에 대해 장영술 대한양궁협회 부회장은 “19년 만에 이번 전국소년체전에서 신기록을 세웠다. 총 36발을 쏴서 만점을 기록했고, 그중 중심부(X10)에 25발을 쐈다. 2032년 브리즈번 올림픽에서 만날 수도 있는 선수!”라고 자신 있게 설명한다. 뒤이어 신동주 학생의 놀라운 기록과 실력이 속속 공개되는데, 이를 본 백지영은 “진짜로 주몽 맞네!”라며 감탄하고, 전현무는 “쟤는 팔에 보험을 들어야겠다”며 혀를 내두른다.

 

그런가 하면 신동주 학생은 이날 충북 진천에 위치한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을 방문해 눈길을 모은다. ‘양궁 금메달리스트’인 김우진, 김제덕, 임시현 등이 총출동해 신동주 학생과 그가 속한 양궁부 학생들을 맞는 가운데, 특히 김우진은 신동주 학생과 같은 초등학교 출신이라 더욱 애정 어린 조언을 건넨다. 전현무는 이를 흐뭇하게 지켜보면서 “언젠가 신동주 학생의 양궁 중계를 하게 되는 날이 오길 바란다”며 따뜻하게 응원한다. 

 

‘전국소년체전 5관왕’을 달성한 ‘양궁 신동’이자 ‘현실판 주몽’인 신동주 학생의 놀라운 이야기는 10일(목) 밤 9시 방송하는 SBS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7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