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경남 바이오 스타트업과 협업...공모전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3 01:42:39
  • -
  • +
  • 인쇄

대웅제약이 경상남도 바이오 스타트업과 협업에 나선다.

대웅제약은 경상남도의 지원을 받아 경남테크노파크와 함께 이 지역의 바이오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연구개발 지원을 위해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 대웅제약 사옥 전경 [사진=대웅제약 제공]


경남 지역에 본사·연구소·사업장을 둔 스타트업이나 예비 창업자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또 향후 경남 지역으로 사무실을 옮길 계획이 있는 기업도 최종 선발 후 이전확약서 체결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분야는 ▲바이오 의약품(세포·유전자 치료제, 항체 등) ▲항암·자가면역·섬유증질환 합성신약 파이프라인 및 플랫폼 기술 ▲신규 모달리티(Modality) 신약 ▲약물 전달 플랫폼 ▲줄기세포 플랫폼 ▲디지털 치료제 및 헬스케어 등 총 6개 분야다.

참가를 원하면 내달 10일 오후 6시까지 관련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대웅제약은 서류심사와 1·2차 평가를 거쳐 8월 2주차에 최종 선정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R&D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이후에도 후속투자나 대웅제약 사업화 협력에 대한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상남도 내 첨단 바이오 분야 유망 스타트업의 집중 육성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2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3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