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즈 필릭스→TXT 연준, 광복절에 태극기 대신 사과문 "부족한 역사의식 반성"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08:39:2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그룹 스트레이키즈 멤버 필릭스와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연준이 광복절에 신중하지 못한 언행으로 공식 사과했다.

 

▲필릭스(왼쪽)와 연준 [사진=필릭스 SN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공식 홈페이지]

 

필릭스는 8월 15일 새벽 유료 팬소통 플랫폼 버블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던 중 일본 애니메이션 챌린지를 언급했다. 이후 광복절에 적절하지 못한 처신이었다는 비판이 쏟아지자, 필릭스는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공식 팬 소통 플랫폼 팬즈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필릭스는 "뜻깊은 광복절에 신중하지 못하고 부주의한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제 부족한 역사의식을 반성하고 있다. 평소 부족했던 부분에 있어 더 공부하고, 생각하며 행동해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조심하겠다"고 밝혔다. 

 

필릭스는 2000년 호주에서 태어나 호주 국적을 지닌 한국계 외국인이다. 

 

필릭스에 이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연준 역시 부족한 역사 인식을 드러냈다. 그는 같은 날 오후 개인 계정에 최근 일본 거리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 이미 귀국한 상황이라 광복절 당일 촬영한 사진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연준은 논란이 되자 사진을 삭제했으며, 16일 새벽 투모로우바이투게터 공식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는 물론 직접 운영 중인 개인 계정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연준은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와 의의를 존중하지 못하고 사진을 업로드하는 부주의한 모습을 보였다"며 "부족한 부분을 반성하고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더 조심하겠다. 다시 한 번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광복절은 우리나라가 일본의 식민지에서 벗어나 해방된 1945년 8월 15일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된 국경일이다. 광복절은 대한민국이 국권을 회복한 것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날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