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서세원 이어 BJ아영, 캄보디아서 의료사고로 사망...시신유기 中부부 체포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2 08:31:1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캄보디아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한국인 여성이 25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BJ 아영(본명 변아영·33)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 BJ 아영이 최근 캄보디아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한인 여성으로 알려져 충격을 안기고 있다. [사진=BJ아영 인스타그램]

 

지난 11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인근 칸달주의 한 마을에서 붉은 천에 싸인 채 웅덩이에 버려진 한국 여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당초 이 여성은 캄보디아를 여행 중이던 인터넷방송 진행자라고만 알려졌지만, 이후 현지 매체들은 "(고인이) 33세의 한국인 여성 변아영으로 확인됐다"라며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BJ 아영'으로 활동해 왔던 유명 인물"이라고 보도해 파장을 일으켰다.

 

BJ 아영은 아프리카TV 구독자 16만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25만명 등을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다. 지난 3월 고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J (활동을) 청산했다. 당분간 일반인으로 살려고 한다. 일반인 아영이의 새 삶, 열심히 살겠다"는 글을 올린 뒤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현재 고인의 SNS 등에는 지인과 팬들의 추모 글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11일이 고인의 생일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팬들을 더욱 안타깝게 만들고 있다. 실제로 한 지인은 전날 "아영 언니 생일 축하해요. 올해는 답 없는 카톡만 보내네요. 그곳에서는 좋은 것만 보고 예쁜 미소 잃지 마세요"라는 글을 올리며 고인을 애도했다.

한편 캄보디아 경찰은 지난 11일 한국인 여성의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30대 중국인 부부를 검거했다. 이들은 지난 4일 자신들이 운영하는 병원을 찾은 변씨가 치료받던 중 갑자기 발작을 일으켜 사망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이들은 변씨의 시신을 차에 실어 공사장 인근 연못에 유기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다른 현지 매체에 따르면 BJ 아영은 이달 2일 캄보디아에 도착했으며, 이틀 뒤 병원에서 수액 또는 혈청 주사를 맞다가 사망했다고 한다. 특히 얼굴이 형태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일그러져 있었으며 온몸 곳곳에 멍이 있다고 해 사망 원인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고인의 유족은 11일 캄보디아 현지에 도착해 부검, 장례 절차에 대해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캄보디아 는 무허가 병원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앞서 유명 방송인 서세원도 지난 4월 20일 프놈펜에 있는 한인 병원에서 링거를 맞던 중 쇼크사로 사망(향년 67세)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