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 원로영화인 단체에 5000만원 기부...따뜻한 선행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08:29:1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배우 이정재가 연말을 맞아, 5000만원 상당의 성금을 원로영화인 단체에 기부하는 뜻깊은 행보를 보였다.

 

▲ 배우 이정재가 5천만원 상당의 성금을 원로영화인 단체에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사진=신영균예술문화재단]

 

지난 11월 30일 신영균예술문화재단은 "이정재가 10월 24일 열린 제13회 아름다운예술인상 시상식에서 영화예술인대상 시상금 2000만원을 포함해 5000만원의 성금을 12월 4일 재단에서 사무국에서 한국영화인원로회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이해룡 영화인원로회 회장과 문철재 사무총장과 운영임원 오경아, 배우 엄유신·조상구·한지일 등이 참석해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정재는 "영화에 젊음을 바친 선배들이 가난과 병고로 힘겹게 살고 있다는 소문을 가끔 전해 들을 때마다 선배들의 후광을 입은 후배의 한사람으로 미안한 마음을 가졌고 종종 쓸쓸하게 떠나셨다는 부음을 접하면 가슴이 아팠다"고 전했다.

 

이정재의 뜻에 따라 그를 광고 모델로 기용한 식품기업 하림은 즉석밥을 포함해 3000만원 상당의 식품을, 세라젬은 500만원 상당 기기를 협찬하기로 했다.


신영균예술문화재단은 지난 10월 이정재 외에도 배우 이순재, 조인성, 김서형, 영화감독 임권택 등을 제13회 아름다운예술인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재단을 이들에게 각각 2000만 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