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궤도, 브레인 6인방의 첫 만남 현장은?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16:27:26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가 ‘연예계 대표 브레인’ 6인방의 유쾌한 첫 만남을 담은 현장 스틸을 공개했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5월 29일(목) 밤 10시 첫 방송하는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는 전현무를 중심으로 한 ‘연예계 대표 브레인 6인’이 한 팀이 되어 대한민국 최고의 석학들이 출제하는 고품격 퀴즈를 맞히며 ‘지식 메달’ 획득에 도전하는 지식 충전 퀴즈쇼다. 매주 한 분야를 대표하는 마스터가 수준 높은 단계별 퀴즈를 선보이며, 이 과정에서 ‘브레인 패밀리’ 6인이 ‘찐친 케미’ 가득한 지식 팀워크로 유익한 웃음을 안길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제작진은 전현무X하석진X이상엽X윤소희X황제성X궤도의 ‘브레인 케미’가 담긴 첫 현장 스틸을 선보여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드높인다. 해당 스틸에서 ‘브레인 6인방’은 밝은 표정으로 스튜디오에 앉아 대화를 나누는 모습인데, 특히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시즌1 우승자인 하석진과 준우승자인 궤도, 그리고 현재 시즌2에서 미친 존재감을 발산 중인 윤소희까지 자리해 그야말로 ‘명예의 전당’급 분위기를 풍긴다. ‘홍일점’ 윤소희는 막내지만 강단 있고 똑부러진 아우라를 내뿜는가 하면, 무서운 집중력을 발휘해 문제를 푸는 모습으로 모두의 리스펙을 받았다고. 

 

이들의 맹활약에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이상엽은 ‘한국사 1급 자격증’을 직접 들고 나와 인증하는가 하면, 황제성은 안경을 쓰고 등장해 ‘반전 브레인’ 포스를 풍긴다. 앞서 공개된 티저에서 그는 자신의 실력을 의심하는 전현무의 발언에 발끈하면서, “학창시절 전교 6등을 했었다. 수능 수리 영역 1등급에 성균관대학교에서도 A+ 학점을 놓쳐본 적이 없다”고 강력 어필해 화제를 모았던 터. 이에 황제성은 첫 녹화장에 안경까지 쓰고 나와 퀴즈를 열심히 푸는 등 ‘반전 브레인’의 존재감을 발산했다고.

 

이처럼 ‘브레인 6인방’의 도전 의지가 스튜디오를 뜨겁게 달군 가운데, 현장 스틸에는 ‘건축계 석학’인 유현준 교수의 모습도 담겨 있어 반가움을 자아낸다. 유현준 홍익대 건축학과 교수는 첫 회의 마스터로 출격해, 이날 ‘브레인 6인방’에게 ‘지식 메달’과 상금이 걸린 건축 관련 퀴즈를 출제했다. ‘브레인 6인방’은 유현준 교수의 등장을 격하게 반기면서 “건축 분야도 전혀 문제 없다”라고 자신감을 내뿜었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는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연 이들이 유현준 교수가 낸 퀴즈를 합심해 풀어 ‘지식 메달’ 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제작진은 “‘브레인 6인방’의 맏형 전현무가 하석진과 여전한 ‘뇌섹 브라더스’ 케미를 발산하는 것은 물론, 궤도와도 티격태격하면서 현장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들어 첫 녹화부터 어색함이 전혀 없었다. 이상엽과 윤소희 역시 퀴즈에 진심인 열정을 보여줬으며, 황제성은 ‘반전 브레인’으로서 지적 매력을 과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연예계 대표 브레인’으로서 자존심을 걸고 대한민국 대표 석학이 제출하는 퀴즈를 풀어가는 6인방의 팀플레이를 기대하셔도 좋다”고 밝혔다. 

 

전현무X하석진X이상엽X윤소희X황제성X궤도가 대한민국 최고의 석학들이 출제하는 고품격 퀴즈를 맞히며 '지식 메달' 획득에 도전하는 지식 충전 퀴즈쇼인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는 오는 5월 29일(목) 밤 10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HG 프리미엄 ‘보코’, 방콕 첫 진출…수라웡에 244실 규모 오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IHG 호텔 & 리조트(IHG Hotels & Resorts)가 프리미엄 브랜드 ‘보코 호텔(voco hotels)’의 태국 첫 지점을 방콕 수라웡(Surawong Road)에 개관했다. ‘보코 방콕 수라웡(voco Bangkok Surawong)’은 보코 브랜드 특유의 친근하고 경쾌한 감성을 적용한 244개 객실 규

2

LG CNS, 신약개발 판까지 흔든다…'제약·바이오' AX 본격 가동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 CNS는 금융, 제조, 공공, 방산 분야를 넘어 제약·바이오 분야에서도 AX 사업을 본격화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신약개발 관련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종근당의 제품 품질평가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며, 제약·바이오 AX 역량을 입증해냈다. LG CNS는 보건복지부가 추진

3

글렌피딕, '2026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 참가 작가 모집
[메가경제=정호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피딕이 글로벌 문화예술 후원 프로그램인 ‘글렌피딕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에 참여할 국내 작가를 모집한다. 21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에 따르면 ‘글렌피딕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는 2002년 시작된 문화예술 지원 프로그램이다. 139년 전통의 글렌피딕 증류소를 기반으로 예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