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11일 입소..."잠시 안녕" 입대 소감 전해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1 08:37:43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RM이 입대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 방탄소년단의 RM이 11일 군에 입대한다. [사진=RM 인스타그램]

 

RM은 11일 같은 팀 멤버 뷔와 함께 충남 논산 훈련소에 입소하는데, 이를 앞두고 10일 위버스 커뮤니티에 팬들에게 입대 전 마지막 인사글을 올렸다. 글에서 그는 “기어이 그날이 오고야 말았다. 드릴 말들이 참 많이 맴맴 돌았던 듯한데 막상 닥치니 입이 잘 안 떨어진다”고 운을 뗐다.

 

이어 “먼저 이 시간을 견뎌야 했을 석진(진)이 형과 호석(제이홉)이가 뒤따라가는 저희보다 훨씬 더 힘들었을 것”이라며 “늦게나마 너무 씩씩하게 잘 해내고 있는 그들을 보며 더없는 용기를 얻고 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을 18개월 동안 이 시기가 우리 모두에게 어떤 낯설고 새로운 영감과 배움의 시기가 될 거라 믿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RM은 “각자의 삶을 각자의 장소에서 열심히 살아내다가 돌아오면 활짝 웃으며 더 격의 없는, 마음과 마음으로 충만할 우리이길 소망하면서. 잠시 동안 안녕”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또 다른 멤버인 슈가는 지난 9월부터 사회근무요원으로 근무 중이며 지민과 정국은 오는 12일 훈련소에 입소한다. 앞서 입대한 진과 제이홉은 오는 2024년 전역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025년께 완전체로 다시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