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화장품 사업 전사 매출 견인... 전년대비 영업이익 5.4% 신장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08:09:1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애경산업은 화장품사업의 호실적에 힘입어 2024년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


애경산업의 2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1,736억원, 영업이익은 5.4% 증가한 175억원을 기록했다. 

 

▲ 애경산업이 화장품사업 호조에 힘입어 2020년 이후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두 자릿수 성장하며 2020년 이후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이번 분기에 중국 외 글로벌 시장에서 고성장하는 등 수익구조 다변화를 위한 글로벌사업 역량 확대 노력이 성과로 가시화됐다. 생활용품사업 역시 퍼스널케어 중심의 글로벌사업 성장세가 강화됐으나 국내 디지털 채널 경쟁 심화에 따른 비용 증가와 브랜드 투자 등의 영향으로 이익이 감소했다.

2024년 상반기 전사 매출은 3,427억원, 영업이익은 33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4%, 영업이익은 6.1%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는 화장품사업이 국내외에서 고르게 성장하며 전사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화장품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한 731억원, 영업이익은 29.1% 증가한 125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글로벌사업은 비중국 국가를 중심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성장동력을 확보했다.

일본에서는 현지 화장품 소비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운영 전략으로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배 성장했다. 일본 시장 실적을 견인하고 있는 루나(LUNA)는 메이크업 브랜드로의 전방위적 확장을 위해 유통채널 확대 및 운영 제품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지난 4월 장기간의 컨설팅을 거친 일본 전용 제품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를 출시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시동을 걸었다.

애경산업은 일본 외 글로벌 시장의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노력도 이어갔다. 지난 4월 글로벌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AGE20’S를 미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였으며, 브랜드의 시장 안착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고객 타깃층 확대와 브랜드 밸류업을 위해 AGE20’S의 프리미엄 라인인 ‘스포트라이트’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론칭 행사를 진행하는 등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통채널 운영 강화, 제품 카테고리 확대 등을 통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H&B 채널에는 적극적인 신제품 출시 등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자사몰 등 디지털 채널이 지속 성장했으며, 홈쇼핑 채널에서는 AGE20’S 주력 제품 중심의 운영을 효율화하며 매출 회복세를 보였다. 이 외에도 AGE20’S, 루나, 포인트앤 등 주요 브랜드의 신제품 출시 및 육성, 제품 카테고리 확대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생활용품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4% 감소한 1,006억원, 영업이익은 27.7% 감소한 50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퍼스널케어 중심의 글로벌사업 성장세가 강화됐다. 중국, 미국 등 전략 국가에서 안정적 성장세를 보였으며, 영업망 확장을 통해 아시아 지역 매출이 증가했다. 헤어케어의 성장세가 강화됐으며 덴탈·바디케어 카테고리 확장 등의 노력도 지속했다. 또한 전략적 제품 운영 및 효율화를 통해 국내 채널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다만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투자와 국내 디지털 채널 경쟁 심화에 따른 비용 부담 증가 등의 영향으로 수익성이 감소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