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마그네틱'으로 빌보드 15주 연속 '차트인' 기염!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09:03:5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아일릿(ILLIT)이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인기 롱런하며 굳건한 인기를 과시했다.

 

▲ 걸그룹 아일릿의 '마그네틱'이 15주 미국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롱런하고 있다. [사진=빌리프랩]

 

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12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의 미니 1집 타이틀곡 'Magnetic'이 '글로벌(미국제외)' 21위, '글로벌 200' 32위로 15주 연속 차트인했다.

 

또한 이 곡은 빌보드가 최근 발표한 '평론가 선정 : 2024년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20선 (The 20 Best K-Pop Songs of 2024 (So Far): Critic's Picks)'에 포함됐다. 빌보드는 'Magnetic'에 대해 "아일릿의 세련된 데뷔 싱글을 설명하기에 완벽한 제목일뿐 아니라 전 세계 리스너를 사로잡은 곡"이라고 평하며 "K팝 그룹의 데뷔곡으로는 전례 없는 기록을 세운 아일릿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앞서 아일릿은 데뷔앨범과 데뷔곡을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에 모두 올려놓는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Magnetic'은 '핫100'(4월 20일 자)에 K-팝 그룹 데뷔곡 최초로 진입했고, 'Maganetic'이 실린 'SUPER REAL ME'는 '빌보드 200'에 93위(5월 11일 자)에 랭크된 바 있다.

 

'Magnetic'은 각종 스트리밍 지표를 통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 곡은 최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K-팝 걸그룹의 데뷔곡 중 최단기간 3억 스트리밍을 돌파했고, 일본 오리콘에서도 역대 여성 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한편 아일릿은 오는 19일 '2024 TMEA 5th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어워즈'에 참석해 데뷔 후 처음으로 중화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정부와 손잡고 ‘AI 유니콘’ 만든다...750억 투자해 ‘제2의 쿠팡’ 육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정부와 손잡고 AI 기술기반의 혁신기업 발굴 및 투자에 적극 나선다. 쿠팡은 11일 중소기업벤처기업부가 AI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Next Unicorn Project)’의 알파코리아소버린AI펀드(스케일업 AI융합분야)에 7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사 SBVA가 운영사(GP)

2

롯데마트, '제주산 찰광어회' 2만원대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롯데마트가 국민 횟감의 대명사인 광어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체 횟감으로 찰광어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제주산 찰광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

3

결혼, 이사 준비 걱정마세요...아이파크몰,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다시 늘어나고 있는 결혼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리빙페어’에서 한 단계 더 확장한 ‘더드림 리빙&웨딩페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혼의 설렘과 웨딩, 예식 준비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