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마그네틱'으로 빌보드 15주 연속 '차트인' 기염!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09:03:5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아일릿(ILLIT)이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인기 롱런하며 굳건한 인기를 과시했다.

 

▲ 걸그룹 아일릿의 '마그네틱'이 15주 미국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롱런하고 있다. [사진=빌리프랩]

 

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12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의 미니 1집 타이틀곡 'Magnetic'이 '글로벌(미국제외)' 21위, '글로벌 200' 32위로 15주 연속 차트인했다.

 

또한 이 곡은 빌보드가 최근 발표한 '평론가 선정 : 2024년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20선 (The 20 Best K-Pop Songs of 2024 (So Far): Critic's Picks)'에 포함됐다. 빌보드는 'Magnetic'에 대해 "아일릿의 세련된 데뷔 싱글을 설명하기에 완벽한 제목일뿐 아니라 전 세계 리스너를 사로잡은 곡"이라고 평하며 "K팝 그룹의 데뷔곡으로는 전례 없는 기록을 세운 아일릿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앞서 아일릿은 데뷔앨범과 데뷔곡을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에 모두 올려놓는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Magnetic'은 '핫100'(4월 20일 자)에 K-팝 그룹 데뷔곡 최초로 진입했고, 'Maganetic'이 실린 'SUPER REAL ME'는 '빌보드 200'에 93위(5월 11일 자)에 랭크된 바 있다.

 

'Magnetic'은 각종 스트리밍 지표를 통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 곡은 최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K-팝 걸그룹의 데뷔곡 중 최단기간 3억 스트리밍을 돌파했고, 일본 오리콘에서도 역대 여성 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한편 아일릿은 오는 19일 '2024 TMEA 5th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어워즈'에 참석해 데뷔 후 처음으로 중화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