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전 남친 "쯔양 과거 퍼뜨린 적 없어" 유서 공개돼 '파장'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08:53:5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유튜버 쯔양을 4년간 폭행, 갈취해 온 전 남자친구이자 전 소속사 대표 A씨가 "쯔양의 과거를 폭로한 적이 없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내용의 유서를 남긴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A씨의 법률대리인이었던 변호사 B씨가 상반된 주장을 해 논란을 키우고 있다.

 

▲ JTBC '뉴스룸'이 24일 쯔양의 전 남자친구 A씨의 유서를 공개해 파장을 일으켰다. [사진=쯔양 유튜브, JTBC 캡처]

 

24일 JTBC '뉴스룸'은 A씨의 유서를 단독 입수했음을 밝힌 뒤, 해당 내용을 공개했다. JTBC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4월 극단적 선택을 하기 전, 가족과 변호사 B씨에게 별도로 유서를 남기면서 자신의 억울함을 하소연했다.

 

우선 A씨는 변호사 B씨에게 보낸 유서에서 "합의 후 과거를 말하고 다녔다는 상대방 주장이 의아해서 편지를 남긴다. 삶을 마무리하는 지금도 상대방의 과거를 차마 적지 않는다. 방 밖으로도 못 나가는데 쯔양의 과거를 말하고 다녔다는 건 말이 안 된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더는 싸움, 복수, 분쟁 하고 싶지 않다. 원망도 갖지 말고 쯔양이 행복지기를 기원했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내용은 앞서 B씨가 "의뢰인인 A씨 요청에 따라 구제역에 (쯔양의 과거에 대해) 제보한 것"이라고 주장한 것과 상반돼 의아함을 자아냈다. B씨는 '사이버 렉카'로 불리는 유튜버 구제역에게 쯔양의 과거를 제보한 것에 대해 비난 여론이 일자 "변호사는 직접 의사 결정을 하지 않는다. A씨가 구제역을 불러 달라고 해서 제보를 한 것이며, A씨가 적은 내용증명대로 구제역에게 제보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또한 쯔양 측으로부터 매달 165만 원의 자문 계약비를 받은 것이 밝혀졌는데, 이에 대해 그는 "술에 취해 전화를 걸어 투정을 부린 것이며, 정당한 계약에 따라 고문료를 받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B씨가 쯔양의 과거를 제보했다는 사실이 드러나자, 대한변호사협회 측은 "사실이라면 징계 사안"이라는 입장을 밝혔으며, 그가 법조 전문기자로 일하고 있는 언론사도 최근 B씨를 해고했다.

 

한편 쯔양은 "약 4년 간 A씨에게 폭행, 갈취 피해를 당했다"며 A씨를 상대로 민형사 소송을 냈으나, 밀린 정산금을 일부 지급하고 비밀을 지키는 조건으로 합의해 2022년 12월 소송을 취하했다. 그러나 두 달 뒤, 유튜버 구제역이 쯔양의 과거를 빌미로 쯔양의 소속사에 협박 메일을 보내왔고, 이에 쯔양 측은 A씨가 비밀유지 합의를 파기했다고 보고 다시 A씨를 고소했으나 A씨는 극단적 선택을 했다.

 

그러던 중, '가로세로연구소'가 최근 쯔양에 대한 이슈를 공론화시켰고, 이 과정에서 쯔양의 과거를 '사이버 렉카'에게 제보한 사람이 변호사 B씨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하지만 B씨는 최근 개인 블로그를 통해 "법에 저촉되는 일 한 사실이 없음을 말씀드립니다"라는 입장을 밝히면서 쯔양의 과거를 폭로한 진짜 제보자가 누구인지에 의문이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