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착한 소비 위한 '헌옷줄게 새옷다오' 캠페인 진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08:30:0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자원 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헌옷줄게 새옷다오’ 캠페인을 전국 백화점 아울렛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가오는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아울렛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LF는 고객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제안하고자 특별한 캠페인을 마련했다.

▲ LF, 착한 소비 위한 '헌옷줄게 새옷다오' 캠페인 진행

이번 캠페인은 신세계, 롯데, 현대 등 전국 153개 백화점 아울렛에서 5월 6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헤지스, 닥스, 바버, 질스튜어트, 바네사브루노, 리복 등 LF 브랜드의 의류 제품을 아울렛 내 LF 브랜드 매장에 기부하면, 브랜드에 관계없이 아울렛의 LF 전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해당 쿠폰은 2024년 제품에 한해 기존 할인에 추가로 적용되며, 총 44%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평소 잘 입지 않던 옷을 기부하고, 눈여겨봤던 브랜드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장만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본격적인 SS시즌을 맞아 옷장을 정리하는 동시에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수거된 물품은 의류 지원 비영리단체 '옷캔'과 협력해 선별한 뒤,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LF 관계자는 “불필요해진 물건을 가치 있게 순환시키는 것만으로도 환경 보호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LF는 고객과 함께 지속 가능한 패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F는 업계 최초로 친환경 포장 시스템을 도입해 포장 폐기물 감축에 앞장서고 있으며, 비동물성 소재와 재생 원단을 활용한 제품 개발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이 일상 속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이시가키지마와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11월 19일부터 내년 3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에게 운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2

웅진씽크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헬로키티 에디션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심리 에세이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의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의 따뜻한 존재감을 입혀 재탄생한 특별판이다

3

남양유업, 남양몰서 온가족 위한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16일까지 자사몰 ‘남양몰’에서 대표 발효유·단백질 음료 등을 최대 74% 할인하는 ‘온 가족 헬스케어 원큐 원정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몰 멤버십 서비스 ‘S클럽’ 회원 대상으로 하며, 가족들의 건강 식사·간식으로 좋은 발효유, 단백질 음료, 식물성 음료 등 품목으로 구성했다. 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