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착한 소비 위한 '헌옷줄게 새옷다오' 캠페인 진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08:30:0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자원 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헌옷줄게 새옷다오’ 캠페인을 전국 백화점 아울렛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가오는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아울렛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LF는 고객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제안하고자 특별한 캠페인을 마련했다.

▲ LF, 착한 소비 위한 '헌옷줄게 새옷다오' 캠페인 진행

이번 캠페인은 신세계, 롯데, 현대 등 전국 153개 백화점 아울렛에서 5월 6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헤지스, 닥스, 바버, 질스튜어트, 바네사브루노, 리복 등 LF 브랜드의 의류 제품을 아울렛 내 LF 브랜드 매장에 기부하면, 브랜드에 관계없이 아울렛의 LF 전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해당 쿠폰은 2024년 제품에 한해 기존 할인에 추가로 적용되며, 총 44%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평소 잘 입지 않던 옷을 기부하고, 눈여겨봤던 브랜드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장만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본격적인 SS시즌을 맞아 옷장을 정리하는 동시에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수거된 물품은 의류 지원 비영리단체 '옷캔'과 협력해 선별한 뒤,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LF 관계자는 “불필요해진 물건을 가치 있게 순환시키는 것만으로도 환경 보호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LF는 고객과 함께 지속 가능한 패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F는 업계 최초로 친환경 포장 시스템을 도입해 포장 폐기물 감축에 앞장서고 있으며, 비동물성 소재와 재생 원단을 활용한 제품 개발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이 일상 속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사랑의 신라면’으로 연말 지역사회 나눔 실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농심이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며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농심은 올겨울 본사와 전국 6개 공장 인근 지역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신라면’ 4,500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신라면’은 농심이 매년 연말 지역사회와 온정을 나누기 위해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2008년

2

티웨이항공, 연말 맞아 항공권 결제 할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티웨이항공이 연말과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항공권 결제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티웨이항공은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간편결제 및 카드사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결제 수단에 따라 즉시 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먼저 네이버페이 결제 혜택은 내년 1월 1

3

쿠팡 "3300만명 정보 접근했지만 저장은 3000개 계정…외부 유출 없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쿠팡은 최근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유출자를 특정했으며, 고객 정보 접근 및 저장에 사용된 모든 장치를 회수해 확보했다고 밝혔다.쿠팡은 자체 조사 결과를 통해 유출자가 탈취한 내부 보안 키를 이용해 약 3,300만 명 고객의 기본 정보에 접근했으나, 실제 저장한 고객 정보는 약 3,000개 계정에 한정됐고 해당 정보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