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복지재단, 독거노인 지원에 두팔 걷어 '2억원 상당 물품지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08:50:5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복지재단이 독거노인 지원을 위해 두팔을 걷었다. 롯데복지재단은 지난 30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에 거주 중인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3천여개에 달하는 ‘롯데 플레저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롯데 플레저박스는 쌀과 함께 가정간편식, 홍삼, 성인 유산균 등이 포함돼 있으며 박스 당 약 14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됐다. 

 

▲ 롯데복지재단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2억원 상당의 물품지원을 진행했다 [사진=롯데복지재단]

롯데 플레저박스는 ‘기쁨과 즐거움을 담은 상자’ 라는 뜻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물품을 상자에 담아 전달하는 롯데복지재단의 대표 사업이다.

2015년부터 시작한 본 사업은 한부모가정 대상 ‘HAPPY 싱글맘 플레저 박스 지원’을 포함해 독거노인,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누적 6만 8천 개 이상을 지원해왔다.

롯데복지재단 이승훈 이사장은 “소외계층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지원으로 생계가 어렵고, 부양 가족이 없어 사회와 단절되기 쉬운 독거노인들이 사회의 온기와 정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30주년을 맞는 롯데복지재단은 고 신격호 명예회장의 이름을 딴 ‘신격호 소외이웃 행복나눔 사업’과 ‘신격호 글로컬 나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리아신탁, 상도14구역 사업시행자 지정 신청 완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코리아신탁이 이달 10일 동작구청에 상도14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사업시행자 지정 신청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상도14구역은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244번지 일원 5만788㎡에 지하3층 ~ 지상29층 규모의 공동주택 1,191가구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서울시 1차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돼 금년 4월 정비계획과 구역지정이

2

BYD코리아, '부산 동래 전시장' 서비스센터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BYD Auto 부산 동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열고 이를 기념하는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BYD코리아 공식 딜러사 DT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이번 전시장은 부산 수영·창원 전시장과 사상 서비스센터에 이어 부산·경남 지역에 세 번째로 마련된 고객 접점이다. 부산 지하철 1호선과 동해선 교대역에서 도보 3분

3

CJ대한통운 '더 운반' 신규 카드 등록 화주 50% 할인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의 디지털 운송 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이 물류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주 고객의 비용부담을 덜어줄 운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오는 30일까지 '더 운반' 플랫폼에서 신규 결제 카드를 등록한 화주 고객을 대상으로 50% 운임할인 쿠폰을 지급한다고 15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