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AI 스튜디오 운영...공간·시간 '일거양득'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09:50:28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TV홈쇼핑 브랜드 GS샵이 지난달부터 방송 스튜디오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7 10 GS샵 핏플랍 방송.

 

5일 GS샵에 따르면 ‘AI 스튜디오’로 공간 제약을 극복하고 방송 준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GS샵은 꼽았다.

 

일례로 과거 신발 브랜드 핏플랍 방송에 사용된 가상 공간을 디자인하려면 최소 한 달이 걸렸지만, 지금은 생성형 AI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빠르면 일주일 만에 원하는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다.

 

천장 조명을 이미지로 덮는 작업도 그동안은 촬영 후 그래픽과 보정 작업을 거쳐야 해 한 달 이상 소요됐지만, 생성형 AI를 사용하면서 작업시간을 3분까지 단축할 수 있다.

 

가상 무대 제작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들자 콘텐츠 제작이 2~3배 늘었고, 1년에 2~3회 정도만 구현했던 가상 무대도 지난달에는 하루 평균 5회 사용했다. ‘AI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방송을 통해 티, 가전, 건강기능식품 등 160여 가지 상품이 소개됐다.

 

배재성 영상제작부문장은 "스튜디오는 방송이 진행되는 공간을 넘어 판매 상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역할도 맡고 있다”며 “AI 스튜디오를 통해 시청자에게 보는 즐거움과 상품의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해 협력사 매출 증대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