늠름한 두꺼비? 하이트진로 최근 타깃 고객은 MZ세대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0-05 10:36:05
  • -
  • +
  • 인쇄
캐릭터 마케팅 본격화...TV 광고도 개비

하이트진로가 자사 캐릭터 두꺼비를 활용한 MZ세대 소통 공략에 본격 나선다.

5일 ‘캡틴 두꺼비’ 콘셉트의 진로 TV 광고를 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상파, 케이블, IPTV를 비롯해 온라인에서도 방영된다.
 

▲사진 = 하이트진로 제공

 

4개월 동안 풀 3D 작업을 거친 이번 광고는 헐리웃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처럼 ‘고퀄’이란 평가.

광활한 바다 위 늠름한 모습으로 등장하는 캡틴 두꺼비는 “나를 따르라”며 진로 병을 상징하는 물기둥으로 뛰어든다. 모형 배 위에서 진로 병과 부딪치며 허당미를 보여주는 두꺼비의 모습은 MZ세대들이 좋아할 웃음코드.

출시 3년차를 맞은 진로는 소주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본격화했다.

광고 역시 공유를 패러디한 테라 두꺼비부터 MZ세대 고민 해결을 돕는 자이언트 두꺼비, 이번 캡틴 두꺼비까지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본래 취지였던 옛날 ‘진로’를 기억하는 소비자들은 물론, 젊은 세대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광고는 캡틴 두꺼비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통해 진로의 초깔끔한 맛을 절묘하게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진로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드래곤의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 공식 글로벌 사이트 동시 오픈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이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으로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다. 엠트리아이앤씨는 옥스퍼드(OXFORD)와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협업으로 제작한 ‘818 BLOOM’의 공식 글로벌 사이트를 해외 주요 국가에서 동시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818

2

예스골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 출시…초경량 카본 샤프트-인체공학적 그립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예스골프가 프리미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MAESTRO)’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예스골프의 골프 클럽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519g의 초경량 카본 샤프트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벼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량화와 함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헤드에 집중된 무게중심 설

3

뉴비즈원, '현장관리 전문팀' 신설… "차별화된 전문가 투입으로 아웃소싱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자사 아웃소싱사업본부 내에 '현장관리 전문팀'을 신설하고, 대기업 리테일 현장 전문가를 영업부문에 영입하는 등 조직 개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에 한 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