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등 8개 기관, 지역 강소기업 중동 수출 지원 세미나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04 11:05:38
  • -
  • +
  • 인쇄
중동 바이어 발굴 등 맞춤형 수출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제공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3일(화) 부산 남구 소재 한국자산관리공사 본사에서 부산지역 8개 유관기관과 함께 ‘중동 수출 거래처 발굴을 위한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기보를 비롯하여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국제금융진흥원, 주택도시보증공사, 하나은행, 한국남부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총 8개 기관이 부산·울산·경남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강소기업에 ‘수출 역량 강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중동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미나는 ▲AI플랫폼을 활용한 중동 바이어 발굴 실습 ▲중동 수출과 에이전트 계약의 이해 ▲중소기업 기술유출방지 및 대응 전략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AI 플랫폼을 활용한 바이어 발굴 실습은 중동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지역 기업들에게 현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며 실질적인 수출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줬다는 호평을 받았다.
 

한편, 기보와 함께 세미나를 주관한 8개 유관기관은 올해 7월 ‘경제 활성화 및 지역 강소기업 해외 진출을 위한 민·관·공 협업 중소기업 수출지원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부·울·경 지역 기업의 수출 역량 강화와 금융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써왔다.
 

또한, 기보는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추천한 수출기업에 대해 ▲보증비율 상향(85%→최대 95%) ▲보증료 감면(최대 0.4%p) ▲하나은행과의 협업을 통한 최대 3.5% 금리 감면 혜택 등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초기 진출비용 부담을 줄이고 해외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수출금융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천창호 기보 이사는 “해외 신흥시장 개척은 국가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핵심 전략이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지역 강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선점하고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맥도날드·한국갤럽 "한국인 행복, 가족·관계 속에서 완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인들은 가족 등 가까운 관계 속에서 행복을 느끼며, 함께하는 식사와 일상 속 소소한 경험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부와 봉사 등 나눔 활동 역시 개인의 행복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23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한국갤럽과 함께 진행한 ‘행복에 대한 대국민 인식 조사’ 주요 결과를 23일

2

홈플러스, 연말 대형 할인 '윈터 홈플런' 막판 총력전 '연계'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연말 소비 성수기를 겨냥해 겨울 대규모 할인 행사 ‘윈터 홈플런’의 마지막 주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윈터 홈플런’ 최종 행사를 전개하며,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신선식품과 간편 먹거리 등을 중심으로 파격 할인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앞선 1주차

3

배민B마트, '내일 예약' 서비스 도입…맞춤형 장보기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의 즉시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내일 예약'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6일부터 배민B마트 전 매장에서 1시간 단위로 배달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내일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당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