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6 11:19:24
  • -
  • +
  • 인쇄
75년 우리맛 연구 ‘콩발효’인정 받아

샘표가 6일 열린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샘표는 발효와 장 등 우리맛의 핵심인 콩발효의 가치를 해외에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한국의 식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요리에센스 연두, 유기농 고추장 등 장류로 수출 증대와 글로벌 시장 개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해외에 선보인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는 건강, 친환경, 동물복지 등의 세계적인 트렌드와 맞물려 100% 순식물성이면서 고기와 같은 깊은 맛이 나 채소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세계 각국에서 주목받고 있다.
 

▲사진 = 샘표 제공

 

지난 9월 연두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영국 베지어워드에서 2개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샘표는 세계 최초의 요리과학 연구소인 스페인 알리시아와 공동연구로 각국 식생활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현지화 전략을 폈다.

최근엔 글로벌 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얻은 현지 요리 적용 데이터와 샘표만의 차별적 품질을 기반으로 현지인 입맛에 맞는 유기농 고추장을 개발했다.

유기농 고추장은 지난 9월 영국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은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인정받았다.

샘표가 해외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것은 지난 2000년 미국 법인, 2008년 중국 법인을 설립하면서부터다.

이후 미국, 호주 등 7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2019년 수출액대비 2020년 17% 성장하며 3000만불을 달성했다.

또한 국내 최초 발효전문연구소를 설립하고, 매년 매출의 약 4%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샘표 관계자는 “샘표의 75년 발효 기술력과 현지화 전략으로 우리 음식문화의 근간을 이루는 발효와 장(醬)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제품이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3

KB캐피탈,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B캐피탈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금융소비자 보호 요구가 고도화되는 흐름에 맞춰, 조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플랫폼·AI 기반 경쟁력 확보와 고객·사회적 가치 제고를 병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B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