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텀블러 세척기' 첫 걸음...2년 내 전사 확대 계획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8 12:32:5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더제주송당파크R점’을 시작으로 제주 매장에 텀블러 세척기를 도입하며, 2026년까지 텀블러 세척기 전사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첫걸음을 뗀다.

 

28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이를 위해 최근 홍성욱 스타벅스 코리아 점포개발담당과 제주특별자치도 강애숙 기후환경국장은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함께 더제주송당파크R점에서 제주 지역 내 텀블러 세척기 도입을 알리고 개인 컵 사용을 장려하는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더제주송당파크R점’을 시작으로 제주 매장에 텀블러 세척기를 도입하며, 2026년까지 텀블러 세척기 전사 확대를 위한 본격화를 예고했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이번 제주 지역 내 텀블러 세척기 설치는 스타벅스가 지난 5월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를 위해 환경부, LG전자,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이다. 스타벅스는 LG전자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다회용 컵 세척 솔루션 '마이컵(myCup)'을 매장에 도입하고, 고객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세척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스타벅스는 7월 더제주송당파크R점을 시작으로 9월까지 제주도에 위치한 28개 매장에 텀블러 세척기를 설치하고, 연내 오픈을 준비 중인 매장까지 총 30개 매장에 도입을 완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세종, 서울 등 9월까지 300개 매장, 오는 연말까지 약 600개 매장에 텀블러 세척기를 설치하고, 매년 순차 도입을 통해 2026년까지 전국의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 텀블러 세척기를 운영할 전망이다.

 

텀블러 세척기 시범 운영 매장의 일 평균 개인 컵 이용 건수가 세척기 도입 이전보다 약 30% 증가한 만큼 일회용 컵 대신 개인 컵을 사용하는 고객의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스타벅스의 2024년 상반기 개인 다회용 컵 이용건수는 1600만 건으로 올해도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1350만 건보다 18% 이상 높은 수치이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한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 시 약 75억 원에 이른다.

 

이처럼 스타벅스에서 개인 컵 사용량이 꾸준히 늘어난 것은 일상 속 친환경 활동에 대한 고객 인식 강화와 더불어 개인 컵 이용 문화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스타벅스의 다양한 혜택이 있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는 2018년부터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매월 10일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하고, 개인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한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머그, 텀블러, 커피박 화분 키트, 음료 쿠폰 등의 특별한 리워드를 제공한 바 있다.

 

또한 지난 5월부터는 다회용 컵 이용 장려와 더불어 보다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매월 10일 '일(1)회용 컵 없는(0) 날' 캠페인 혜택을 개편해 캠페인 일자에 개인 컵을 사용해 음료를 구매하여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에코별 1개당 1개의 추가 별을 적립하고 있다.

 

강애숙 제주특별자치도 기후환경국장은 "환경 보호는 다회용 컵 사용처럼 일상의 작은 실천으로 시작할 수 있다"며 "텀블러를 들고 제주를 여행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가치 있는 경험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친환경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욱 스타벅스 점포개발담당은 "텀블러 세척기 도입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개인 컵 사용을 생활화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겠다"며 "이 밖에도 업사이클링 자재를 활용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매장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사전 플레이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1일까지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 전 마지막 담글질을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플레이 테스트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18일 오전 11시부터 21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스

2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3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