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윤수 미스토홀딩스 회장, 한국외대 졸업식서 축사…“정직·성실·페어플레이 강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2 15:39:0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스토홀딩스 윤윤수 회장이 모교인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열린 2025년 후기 학위수여식에 참석해 졸업생들에게 축사를 전했다.


22일 한국외대에 따르면 이번 학위수여식은 서울과 글로벌 양 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서울캠퍼스 행사에는 지난 7월 본교로부터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은 윤 회장이 특별 연사로 나서 후배 동문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 윤윤수 미스토홀딩스 회장이 한국외대 졸업식서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윤 회장은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66학번으로, 졸업 후 평범한 직장인 생활을 거쳐 휠라코리아(현 미스토코리아)를 설립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킨 대표적 자수성가형 기업가다. 현재는 세계적 골프 기업 아쿠쉬네트를 보유한 미스토홀딩스를 이끌고 있다.

이날 윤 회장은 “실패는 인생의 종착지가 아니라 더 큰 가능성의 출발점”이라며 “정직과 성실, 그리고 페어플레이 정신을 지킨다면 행운은 반드시 여러분의 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무대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 열려 있다. 두려워하지 말고 지금 이 순간을 새로운 시작점으로 삼으라”고 당부했다.

한국외대 관계자는 “윤윤수 회장은 샐러리맨 신화를 쓴 대표적 동문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글로벌 무대에서 성공을 이뤄낸 인물”이라며 “졸업생들에게 귀감이 되는 특별한 메시지를 남겼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1,398명, 석사 455명, 박사 55명 등 총 1,908명이 학위를 수여받았다. 행사장에는 가족, 친지, 동문들이 함께해 기념촬영을 하며 축하 분위기를 더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