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재, 이번엔 '본업 장인'…첫 솔로 컴백 행보 '주목'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16:02:0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육성재가 돌아왔다. 배우로서 특별한 존재감을 빛낸 데 이어 첫 솔로 미니앨범으로 '본업 장인' 면모와 함께 팬들과의 즐거운 동행을 예고했다.

 

▲ [사진=아이윌미디어 제공]

육성재는 지난 19일 오후 6시 첫 솔로 미니앨범 'All About Blue'를 발매, 새로운 활동을 시작했다. 'All About Blue'는 지난해 5월 발표한 첫 솔로 싱글 'EXHIBITION : Look Closely' 이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우울한 블루가 될 수도, 청춘의 찬란한 블루가 될 수도 있는 가장 차갑고 가장 따뜻한 색 'Blue'. 육성재는 그 제목처럼 자신의 감각과 시선으로 'Blue'에 대한 이야기를 때론 담담하게, 때론 열정적으로 그려냈다.

타이틀곡은 '이제야'로 지독한 이별의 아픔을 자극하는 슬픈 멜로디 라인과 육성재의 화려한 가창력을 느껴볼 수 있는 작품. 여기에 뮤직비디오를 통해 '날 것의 감정'을 담아내 팬들의 '다회차 감상'을 이끌어냈다.

육성재 역시 '이제야'의 뮤직비디오에 대해 "여러 번 보실수록 그 안에 담긴 의미와 감정선을 더 깊게 느껴보실 수 있을 것 같다"는 귀띔을 전하기도.

또한 육성재는 첫 솔로 미니앨범으로 볼륨감까지 더했다. 감성적인 모던록과 섬세한 발라드가 공존하는 타이틀 '이제야'를 비롯해 팝, 신스를 오가는 다채로운 트랙까지 수록하면서 육성재의 넓은 음악 스펙트럼까지 느껴볼 수 있는 수작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음악과 함께 다양한 소통 행보 역시 육성재의 컴백을 반기는 이유다. 육성재는 MBC '나 혼자 산다'와 TV조선 '백반기행'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무대 위에서 보여주지 못한 진솔하면서도 매력적인 일상을 공유하면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뿐만이 아니다. 김재중의 '재친구', '조현아의 평범한 목요일 밤'과 같은 유튜브 콘텐츠에 출연, 조금 더 자연스런 육성재의 모습과 토크까지 선물했다. 특히 이는 무대 위 감성적인 모습과 대비를 이루며 육성재의 매력에 '시너지 효과'를 첨가했다.

육성재의 노력은 팬들과의 만남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첫 단독 팬콘서트 'THE BLUE JOURNEY'를 통해 육성재는 오랜 시간 응원해 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함께 컴백의 여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육성재는 'All About Blue'의 타이틀곡 '이제야'를 비롯해 '1000분의 1초(a millisecond)', 'Movie', 'Weightless' 등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커버 무대와 다채로운 퍼포먼스는 물론 토크와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 코너까지 마련하며 특별한 시간을 탄생시켰다.

앨범 발매에 앞서 배우 육성재의 행보 역시 빼놓을 수 없다. SBS 금토드라마 '귀궁'에서 악신 이무기 강철이에 빙의 된 검서관 윤갑 역으로 1인 2역에 도전, 다시 한번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배우로서 특별한 존재감을 발휘한 것.

'귀궁'은 방영 동안 전 회차가 동시간대 시청률 1위 및 한 주간 방영된 미니시리즈 시청률 1위(닐슨코리아 기준)를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주요 국가를 포함한 89개국 1위에 올랐다. 이러한 흥행 가도엔 육성재의 특별한 활약이 그 역할을 톡톡히 해냈단 평가다.

이처럼 무대 위에서도, 그 밖에서도 자신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쉼 없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육성재. 앞으로 그가 보여줄 매력에도 비상한 관심이 모이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제일제당, ‘The더건강한 닭가슴살’에 저당소스 입혔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의 육가공 브랜드 ‘The더건강한’이 맛있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The더건강한 저당 닭가슴살’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데리야끼맛’과 ‘숯불치킨맛’ 2종으로, 각각 단백질 21g과 23g을 함유했다.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의 기술력을

2

국순당, 자립준비청년 후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후원 활동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국순당은 이를 위해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반 사회공헌 플랫폼 '위퍼블릭'과 사회공헌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위메이드 사옥에서 국순당 차승민 경영혁신본

3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6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 코카-콜라가 투명 음료 페트병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6가 성공적으로 여정을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난 다시 태어나도, 나로 태어날래’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투병 음료 페트병이 ‘보틀투보틀(Bot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