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재, 이번엔 '본업 장인'…첫 솔로 컴백 행보 '주목'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16:02:0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육성재가 돌아왔다. 배우로서 특별한 존재감을 빛낸 데 이어 첫 솔로 미니앨범으로 '본업 장인' 면모와 함께 팬들과의 즐거운 동행을 예고했다.

 

▲ [사진=아이윌미디어 제공]

육성재는 지난 19일 오후 6시 첫 솔로 미니앨범 'All About Blue'를 발매, 새로운 활동을 시작했다. 'All About Blue'는 지난해 5월 발표한 첫 솔로 싱글 'EXHIBITION : Look Closely' 이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우울한 블루가 될 수도, 청춘의 찬란한 블루가 될 수도 있는 가장 차갑고 가장 따뜻한 색 'Blue'. 육성재는 그 제목처럼 자신의 감각과 시선으로 'Blue'에 대한 이야기를 때론 담담하게, 때론 열정적으로 그려냈다.

타이틀곡은 '이제야'로 지독한 이별의 아픔을 자극하는 슬픈 멜로디 라인과 육성재의 화려한 가창력을 느껴볼 수 있는 작품. 여기에 뮤직비디오를 통해 '날 것의 감정'을 담아내 팬들의 '다회차 감상'을 이끌어냈다.

육성재 역시 '이제야'의 뮤직비디오에 대해 "여러 번 보실수록 그 안에 담긴 의미와 감정선을 더 깊게 느껴보실 수 있을 것 같다"는 귀띔을 전하기도.

또한 육성재는 첫 솔로 미니앨범으로 볼륨감까지 더했다. 감성적인 모던록과 섬세한 발라드가 공존하는 타이틀 '이제야'를 비롯해 팝, 신스를 오가는 다채로운 트랙까지 수록하면서 육성재의 넓은 음악 스펙트럼까지 느껴볼 수 있는 수작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음악과 함께 다양한 소통 행보 역시 육성재의 컴백을 반기는 이유다. 육성재는 MBC '나 혼자 산다'와 TV조선 '백반기행'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무대 위에서 보여주지 못한 진솔하면서도 매력적인 일상을 공유하면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뿐만이 아니다. 김재중의 '재친구', '조현아의 평범한 목요일 밤'과 같은 유튜브 콘텐츠에 출연, 조금 더 자연스런 육성재의 모습과 토크까지 선물했다. 특히 이는 무대 위 감성적인 모습과 대비를 이루며 육성재의 매력에 '시너지 효과'를 첨가했다.

육성재의 노력은 팬들과의 만남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첫 단독 팬콘서트 'THE BLUE JOURNEY'를 통해 육성재는 오랜 시간 응원해 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함께 컴백의 여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육성재는 'All About Blue'의 타이틀곡 '이제야'를 비롯해 '1000분의 1초(a millisecond)', 'Movie', 'Weightless' 등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커버 무대와 다채로운 퍼포먼스는 물론 토크와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 코너까지 마련하며 특별한 시간을 탄생시켰다.

앨범 발매에 앞서 배우 육성재의 행보 역시 빼놓을 수 없다. SBS 금토드라마 '귀궁'에서 악신 이무기 강철이에 빙의 된 검서관 윤갑 역으로 1인 2역에 도전, 다시 한번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배우로서 특별한 존재감을 발휘한 것.

'귀궁'은 방영 동안 전 회차가 동시간대 시청률 1위 및 한 주간 방영된 미니시리즈 시청률 1위(닐슨코리아 기준)를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주요 국가를 포함한 89개국 1위에 올랐다. 이러한 흥행 가도엔 육성재의 특별한 활약이 그 역할을 톡톡히 해냈단 평가다.

이처럼 무대 위에서도, 그 밖에서도 자신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쉼 없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육성재. 앞으로 그가 보여줄 매력에도 비상한 관심이 모이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본코리아, 배달의민족과 ‘통합 배달 기획전’ 진행… 18개 브랜드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더본코리아는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배달의민족과 함께 18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통합 배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주차별로 나눠서 운영된다. 먼저 9월 8일부터 14일까지 첫 주에는 △빽보이피자 △역전우동 △한신포차 △인생설렁탕 △원조쌈밥집 △돌배기집 △본가 △홍콩분식 △제순식당 9개 브랜드가 참

2

풀무원재단, ‘우리 아이를 위한 수학 생각의 기술’ 특강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재단이 공감, 과학 교육에 이어 미래세대의 수학적 사고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시작하며 수학까지 사회 영역 교육사업을 넓혀가고 있다. 풀무원재단은 ‘우리 아이를 위한 수학 생각의 기술’ 강연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의 비영리 공익법인인 풀무원재단은 2023년부터 사회 영역으로 교육사업을 확대하고, ‘공존을 위한 공감

3

"본사 닭고기 공급 부족해 손해"...일부 교촌 가맹점주, 소송 예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치킨 일부 가맹점주가 본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예고했다. 가맹본사가 닭고기를 충분히 공급하지 않아 매출이 줄었다는 이유에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 가맹점주 A씨 등 4명은 이르면 이달 중에 법원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다. 원고 4명의 청구액은 약 1억원이다. 이들은 가맹본사가 지난해 11월부터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