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변호사회, 산불 피해 주민 위해 대한사회복지회에 성금 2천만 원 기부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6:13:0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강대성)는 31일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조순열)가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2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우측)과 서울지방변호사회 조순열 회장(좌측) 산불 피해 지원 기부금 전달식


이번 전달식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대한사회복지회 본부에서 서울지방변호사회 조순열 회장, 김기원 부회장, 김수진 부회장, 김현아 부회장 외 집행부 임원 5인,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 등 주요 관계자의 참석 하에 이뤄졌다.

성금은 최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북‧경남‧울산 지역의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조순열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장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산불 진화와 이재민 구호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도 전하며, 이재민 분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대성 대한사회복지회  회장은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 법조인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성금이 피해 지역과 현장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진심 어린 기부가 피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위로와 회복의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순열 회장은 2024년 대한사회복지회 소상공인 정기후원 캠페인 We대한가게 267호로 가입해 꾸준한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서울지방변호사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지방변호사회로 국내 최초 변호사단체인 ‘한성변호사회’로 1907년 설립된 이래 법률 제도 개선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2000년 초부터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에 지장을 받거나 소외되기 쉬운 소년소녀가장 및 수감자 자녀, 저소득층 자녀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후원사업을 진행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대한사회복지회(강대성 회장, 가운데)와 서울지방변호사회(조순열 회장, 좌측 다섯 번째) 집행부 임원 전달식 기념사진

대한사회복지회가 진행 중인 경남·경북 산불 피해 지역을 돕기 위한 모금 캠페인은 대한사회복지회 홈페이지와 카카오 같이가치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업 후원이나 물품 후원의 경우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실천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법인 미션 아래 전국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으며, 2022년·2023년·2024년 한국가이드스타의 스타공익법인으로 3년 연속 최고점수를 획득하며 효율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