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MZ세대 직원 대상 '찾아가는 감사BUS' 운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8 17:44:3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는 현장 소통 감사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감사BUS'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중소기업유통센터 감사실 내 MZ세대 직원이 주축이 돼 안을 만들고 운영도 주도할 예정이다.
 

▲ 사진=중소기업유통센터 제공


찾아가는 감사BUS는 기성세대가 주로 맡았던 감사기구에 MZ세대의 새로운 목소리를 반영해 현장의 문제해결를 해결하고, 업무흐름 전반을 살펴보는 소통 감사 활동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최근 사업 규모 및 채용 확대로 MZ세대 직원 비중이 급격히 증가했다.

이에 따라 MZ세대와의 소통을 중요하게 다루고, 경영 파트너로서 MZ세대 시각과 의견을 수용해 제도·조직문화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감사BUS는 넥스트GEN 클린위원회(MZ자문단), 하트DAY(소통DAY), 무상케어(직원전담상담창구) 등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체화해 MZ세대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90년대생 직원들로 구성된 넥스트GEN 클린위원회는 반부패‧청렴정책, 제도·조직문화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MZ세대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자문단으로 운영되면서 경영진과 소통한다.

하트DAY는 기성세대의 눈치를 보지 않는 편한 분위기에서 MZ세대 직원들 간 소통데이로, 이를 통해 MZ세대들이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하도록 해 조직문화 및 고충 개선 등을 추진한다.

또 무상케어(무엇이든 상담케어)는 감사실 팀원과 1대 1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익명 상담 창구로, 오픈카톡방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의견 개진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 감사실 MZ세대 직원인 김태형 대리, 윤예림 대리, 김솔희 주임은 "실질적으로 MZ세대의 의견을 수렴하고 어려움을 풀어나가는 창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그룹 북센 바로보네, 10만 회원 달성 기념 고객 감사제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그룹의 출판유통전문기업 웅진북센이 운영하는 온라인 도서 플랫폼 '바로보네'가 회원 수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열흘간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바로보네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감사제는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 리뷰 적립금 더블 지급 바로서재 기록 이벤트 축하 댓글 이벤트 특가전 등 독서 관련

2

산업통상부 문신학 차관, 바디프랜드 방문... K헬스케어로봇 육성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지난 18일 산업통상부 문신학 차관이 도곡 본사에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문신학 차관을 비롯한 산업통상부 관계자들은 이 날 CES 2025 혁신상 수상작인 웨어러블 AI 헬스케어로봇 ‘733’을 비롯, 바디프랜드 주요 제품을 시찰했다. 바디프랜드 곽도연, 김철환 대표와 함께 헬스케어로봇을 대한민국 신성장동력으로 육성,

3

세라젬, NK 라인업 화장품·건강기능식품 신제품 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은 NK 라인업 화장품 ‘셀루닉 엔케이 액티베이터’ 5종과 건강기능식품 ‘세라메이트 엔케이 세븐(NK 7)’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NK세포는 우리 몸의 정상적인 방어 체계를 구성하는 주요 면역 세포로, 비정상적인 세포를 빠르게 인식하고 대응하는 역할을 한다. 세라젬은 이러한 NK세포의 역할에 주목해 피부 관리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