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측 "대리운전 이용했지만 음주 사실 없어" 강력 주장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7 08:21:4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뺑소니 사고' 혐의를 받고 있는 김호중이 대리운전 기사를 이용했던 행적이 포착됐음에도 재차 술은 마시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 김호중의 뺑소니 사고와 관련해 채널A가 사고 전 김호중의 행적을 담은 CCTV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채널A]

 

김호중의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6일 밤 "금일 오후 채널A에서 김호중이 사고 당일 유흥주점에서 나와 휘청거리며 대리기사가 운전하는 차량에 탑승했다고 보도했다"면서 "채널A의 보도는 마치 김호중이 유흥주점에서 음주를 한 것처럼 묘사하고 있다. 그러나 김호중은 유흥주점에 지인에게 인사 차 들렸을 뿐, 음주를 한 사실이 없음을 다시 한번 밝힌다. '휘청이다' 등 주관적인 표현을 사용한 채널A에 유감을 표한다"는 공식입장문을 배포했다. 

 

이어 소속사 측은 "당사는 이번 김호중 사태에 막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당사의 잘못된 판단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 다시 한번 고개숙여 사과드린다"며 "이광득 대표 등 문제를 일으킨 스태프들은 조사 결과에 따라 법적 책임을 달게 받을 예정이다. 부디 아티스트를 향한 추측성 보도는 자제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앞서 이날 채널A '뉴스A'에서는 김호중이 뺑소니 사고 당일 유흥주점에서 나오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공개해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해당 영상에서 김호중은 유흥주점에서 나와 잠깐 휘청이더니 대리기사가 운전하는 차량의 조수석에 탔다. 이와 관련해 채널A는 뉴스를 통해, "김호중은 대리기사가 운전한 차로 집에 도착했으나 50분 후, 또 다른 술집을 가기 위해 직접 운전대를 잡았다가 교통사고를 냈다"고 전했다.

 

한편 김호중은 지난 5월 9일 오후 11시 4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인근 도로에서 마주 오던 택시를 들이받은 뒤 도주한 혐의로 입건됐다. 특히 김호중의 매니저는 약 2시간 후 경찰서에 출두해 자신이 사고 차량을 운전했다고 자수했으나, 이는 허위로 밝혀졌다. 김호중은 경찰의 연락에도 묵묵부답한 채, 사고 후 17시간이 지나서야 경찰에 출석해 음주측정을 받았으며, 결과는 음성이었다. 김호중은 경찰 조사에서 자신이 운전대를 잡지 않았다고 주장하다가 경찰의 거듭된 추궁에 운전 사실을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소속사의 조직적 은폐 시도가 있었다고 보고 사라진 블랙박스 메모리 카드를 확보하기 위해, 16일 오후 김호중의 집과 소속사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그러나 메모리 카드는 이미 매니저가 사고 직후 파손한 것으로 알려져 찾기 힘든 상황이다.

 

경찰은 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조사를 받는 김호중에 대해 추가로 특정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도주치상 위반 혐의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김호중의 범행 은닉을 공모한 것으로 의심받는 소속사 대표, 본부장 등을 범죄은닉 교사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

 

김호중은 오는 18~19일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 창원 공연을 앞두고 있으며 오는 6월 1~2일 김천에서도 같은 공연을 열 예정이다. 5월 23일~24일에는 KSPO DOME에서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 클래식' 합동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김호중 측은 현재까지 해당 공연들을 취소 없이 진행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