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배우 변희봉-노영국, 18일 시간 차 별세...팬들도 '충격'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08:25:5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C 출신 배우 변희봉과 노영국이 같은 날 세상을 떠나, 팬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 변희봉과 노영국이 18일 시간차를 두고 세상을 떠났다. [사진=소속사 제공]

 

원로배우 변희봉은 18일 췌장암 투병을 이어오다가 끝내 사망했다. 향년 81세. 연예계에 따르면 변희봉은 과거 췌장암 완치 판정을 받았으나, 최근 재발돼 다시 투병하다가 이날 오전 별세했다. 고인의 빈소는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7호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0일 오후 12시 30분이다.


1942년생인 변희봉은 1966년 MBC 공채 2기 성우로 데뷔했으며, 1970년 드라마 '홍콩 101번지'로 연기를 시작했다. 이후 드라마 '전원일기', '조선왕조 오백년', '여명의 눈동자', '왕과 비', '허준', '솔약국집 아들들', '공부의 신',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트랩', 그리고 영화 '화산고'를 비롯해 '선생 김봉두', '시실리 2km', '공공의 적2', '주먹이 운다', '이장과 군수', '적과의 동침', '킹콩을 들다', '미스터 고', '양자물리학 '등에 출연해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다.

 

특히 봉준호 감독과는 '플란다스의 개'로 인연을 맺어, '살인의 추억', '괴물', '옥자'까지 네 작품을 함께하는 깊은 인연을 쌓아왔다. 2020년에는 대중문화 각계에서 활약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관문화훈장을 받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같은 날 오전 중견 배우 노영국도 향년 75세로 사망했다. 특히 변희봉과 노영국은 2002년부터 방영된 KBS 1TV대하드라마 '제국의 아침'과 MBC '여명의 눈동자' 등에서도 함께 출연한 인연이 있어 눈길을 끈다.

 

노영국의 사망 원인은 심장마비였다. 최근 방송을 시작한 KBS 2TV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에서 강태민(고주원)의 아버지이자 장숙향(이휘향)의 남편 강진범 역으로 출연 중이었던 터라 주위의 충격은 더욱 컸다. 현재 10회차까지 촬영을 마친 '효심이네 각자도생' 측은 고인을 추모하며 재촬영 없이 예정대로 방송을 이어갈 뜻을 밝혔다. 

 

노영국의 빈소는 서울 한양대학교병원 8호실에 차려졌으며, 20일 낮 12시 20분 발인 예정이다. 장지는 서울시립승화원이다. 

 

한편 1974년 MBC 공채 탤런트 7기로 데뷔한 노영국은 드라마 '태종 이방원', '여명의 눈동자', '대왕세종', 영화 '브라보 마이 라이프'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1988년에는 13세 연하 배우 서갑숙과 결혼했다가 9년 만인 1997년 이혼하고 2006년에 재혼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