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장수스낵 팝콘, 양이 부족했다면 7배 커진 CU 포대팝콘으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8 08:03:50
  • -
  • +
  • 인쇄
400g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 9만개 한정 판매

편의점 전용 스낵의 장수 히트상품인 CU 콘소메팝콘이 대용량 포대팝콘으로 선보인다.

CU는 기존 60g 상품을 가로 32cm, 세로 43cm, 폭 14cm의 10kg 쌀포대와 비슷한 크기로, 내용물 중량도 400g으로 대폭 늘린 한정 콘소메맛 포대팝콘을 29일부터 9만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패키지 역시 실제 쌀포대처럼 비닐에서 두꺼운 종이 포장에 실밥 이중 박음질 등의 디자인으로 바꾼 것도 재밌다.

대용량 콘셉트에 맞게 보관이 용이하도록 지퍼백을 적용한 것도 특징.
 

▲사진 = BGF리테일 제공

 

지난 2011년 첫 출시한 콘소메맛팝콘은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기록하고 있는 CU의 가장 인기 있는 스낵이다.

스낵류에서 틈새시장이던 팝콘이 기존엔 없었던 짭조름하고 담백한 감칠맛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것.

출시 이후 몇해 동안 스낵시장 최강자인 새우깡을 제치고 매출액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 10년간 줄곧 CU의 전용 스낵 판매량 1위를 고수하고 있기도 하다.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스낵시장에서 콘소메맛팝콘이 별도의 광고나 할인 증정 행사 없이 꾸준한 인기를 끄는 건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CU에서 최근 3년 연속 판매량 TOP 10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제품은 새우깡, 태양의맛 썬, 포카칩 오리지널, 허니버터칩, 콘소메맛팝콘 5종뿐이다.

최근엔 OTT 이용자가 집콕족이 늘며 급증하고 있고, 스포츠 중계를 즐기는 집관족이 늘면서 주전부리용 팝콘의 수요도 크게 늘고 있다.

CU의 팝콘 전년대비 매출 신장률은 2018년 14.1%, 2019년 25.9%, 2020년 29.3%로 늘고 있다. 올 상반기도 65.6%로 폭발적 증가를 보이고 있다.

전체 팝콘 매출에서 콘소메맛팝콘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22.4%에서 올 상반기 35.2%로 크게 올랐다.

GF리테일 스낵식품팀 황철중 MD는 “올해 편의점 전용 스낵의 부흥기를 이끌었던 콘소메맛팝콘 10주년을 기념해 뉴트로 트렌드를 접목한 대용량 상품을 기획했다”며 “변화하는 최신 소비 성향을 반영해 인기 상품에 참신한 변화를 줌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콘소메맛 포대팝콘을 신호탄으로 전용 스낵을 맛과 용량, 품질면에서 전면 리뉴얼 할 예정이다.

8월 중순부터는 업계 최초로 환경부의 녹색인증마크를 획득한 친환경 포장재로 만든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손해보험, 유기동물 구조·이송 위한 이동의료 차량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손해보험은 이동의료 차량 기증을 통해 유기동물의 구조와 이송을 지원하며 동물 복지 증진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지난 9일,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에 위치한 서울시립동물복지지원센터 동대문에서 이동의료 차량 기증식을 열고, 유기동물 구조 및 이동을 위한 차량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KB손해보험의 ‘KB 금쪽같은

2

남양유업, 2025년 사회공헌 성과…9억2천만 원·84만개 후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은 2025년 한 해 동안 총 9억2000만 원 규모, 84만여 개 제품을 후원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취약계층 맞춤 지원과 참여형 캠페인, 친환경 경영을 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남양유업은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을 슬로건으로, 영유아, 가족돌봄청년, 취약노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3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고객 초청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인기 디저트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 클래스 ‘해피 발렌타인 데이 위드 한성’ 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마련된 이번 행사는 고객이 두쫀쿠를 직접 만들어 가족과 연인에게 선물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10일 한성자동차에 따르면 ‘두쫀쿠 클래스’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