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 인기 이어갈까? GS25, 밀식혜도 선보여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8 08:14:25
  • -
  • +
  • 인쇄
대한제분과 또 한번 콜라보...출시 후 5일간 식혜 매출 1위

GS25가 '곰표' 이색협업 상품 인기를 이어갈 또 하나의 아이템을 선보였다.

GS25는 이달 22일 업계 최초로 밀과 보리로 만든 곰표 밀식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한제분 곰표 브랜드와 협업으로 뉴트로 감성을 자극한 여파를 이어가겠단 복안.
 

▲사진 = GS리테일 제공

 

곰표 밀식혜는 기존 식혜 상품이 쌀과 보리만을 사용한 것에 반해, 대한제분 밀을 활용해 특유의 구수함과 쌉쌀한 풍미, 고소한 보리가 조화를 이뤘다고.

전통적인 식혜 맛을 살리고 추억의 느낌을 소환할 것으로 GS25는 예상하고 있다.

GS25의 2021년 상반기 식혜 구매고객 데이터를 분석하면 20대가 33.2%, 30대가 26.0%를 차지하고 있다.

GS25 음료 개발담당자는 2030세대에게 인기 높은 식혜에 뉴트로 감성으로 인지도가 높은 곰표 디자인을 결합한다면 해당 고객층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따라서 곰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대한제분에 상품 제안을 해 곰표 밀식혜로 탄생하게 된 것이다.

곰표 밀식혜의 초기 판매 데이터는 성공적. 출시 후 5일간 전체 식혜 상품 6개 중 1위의 매출을 보였다. 업계 1위인 비락식혜대비 83.6% 이상 높은 매출을 보였다.

유재형 GS25 음료 개발담당은 “식혜는 전통식품으로 장년층에 인기가 높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MZ세대에게 인가가 높은 카테고리 상품으로 해당 고객층에 좀더 펀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대한제분과 협업을 통해 이번 곰표식혜를 선보였다”며 “이색 곰표식혜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구매 반응에 매우 기쁘며,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달 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3

KB캐피탈,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B캐피탈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금융소비자 보호 요구가 고도화되는 흐름에 맞춰, 조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플랫폼·AI 기반 경쟁력 확보와 고객·사회적 가치 제고를 병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B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