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 인기 이어갈까? GS25, 밀식혜도 선보여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8 08:14:25
  • -
  • +
  • 인쇄
대한제분과 또 한번 콜라보...출시 후 5일간 식혜 매출 1위

GS25가 '곰표' 이색협업 상품 인기를 이어갈 또 하나의 아이템을 선보였다.

GS25는 이달 22일 업계 최초로 밀과 보리로 만든 곰표 밀식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한제분 곰표 브랜드와 협업으로 뉴트로 감성을 자극한 여파를 이어가겠단 복안.
 

▲사진 = GS리테일 제공

 

곰표 밀식혜는 기존 식혜 상품이 쌀과 보리만을 사용한 것에 반해, 대한제분 밀을 활용해 특유의 구수함과 쌉쌀한 풍미, 고소한 보리가 조화를 이뤘다고.

전통적인 식혜 맛을 살리고 추억의 느낌을 소환할 것으로 GS25는 예상하고 있다.

GS25의 2021년 상반기 식혜 구매고객 데이터를 분석하면 20대가 33.2%, 30대가 26.0%를 차지하고 있다.

GS25 음료 개발담당자는 2030세대에게 인기 높은 식혜에 뉴트로 감성으로 인지도가 높은 곰표 디자인을 결합한다면 해당 고객층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따라서 곰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대한제분에 상품 제안을 해 곰표 밀식혜로 탄생하게 된 것이다.

곰표 밀식혜의 초기 판매 데이터는 성공적. 출시 후 5일간 전체 식혜 상품 6개 중 1위의 매출을 보였다. 업계 1위인 비락식혜대비 83.6% 이상 높은 매출을 보였다.

유재형 GS25 음료 개발담당은 “식혜는 전통식품으로 장년층에 인기가 높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MZ세대에게 인가가 높은 카테고리 상품으로 해당 고객층에 좀더 펀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대한제분과 협업을 통해 이번 곰표식혜를 선보였다”며 “이색 곰표식혜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구매 반응에 매우 기쁘며,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달 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세계 최초 AI 기반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 본격 가동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는 지난 9월부터 세계 최초로 AI와 로봇 기술을 결합한 ‘카지노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을 도입해 2개월의 안정화 과정을 거쳐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이번 시스템은 슬롯머신과 게임 테이블에서 수거된 현금을 로봇이 자동 회수해 이송·계수·검사·포장까지 수행하는 첨단 설비다. 이를 통해

2

한국마사회, 자체 개발 DNA 검사기술로 말산업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도핑검사소는 전라남도교육청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2025년 대한수의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 한국말수의사회 심포지엄(Symposium 16)에서 경주마 친자감정 검사법 최적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경주마 혈통 관리의 과학적 신뢰도 제고와 해외 상용기술 의존 탈피, 그리고 국내

3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훈훈한 결혼식 지원… 10년째 ‘제주와의 상생 약속’ 이어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과 다문화 부부를 위해 결혼식 지원 사업에 나서며 ‘제주와의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제주신라호텔은 최근 서귀포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사랑의 결혼식’에 참여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 두 쌍에게 숙박과 식사, 축하 케이크 등을 지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