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한마음혈액원과 함께 '온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 진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3 08:30:5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원장 황유성)과 함께 헌혈 문화 정착 및 환아 지원을 위한 ‘온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12월 16일부터 헌혈에 참여하고 헌혈증서를 기부하는 총 5천 명에게 스타벅스 머그를 증정한다.

▲ 스타벅스, 한마음혈액원과 함께  '온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 진행

또한 캠페인 기간 내 기부된 헌혈증서 수에 1만 원씩 매칭해 최대 5천만 원의 기금을 조성하여 한마음혈액원 헌혈 기부권 협약 단체 추천을 통해 선정된 혈액암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5명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치료비와 치료에 필요한 헌혈증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와 한마음혈액원은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헌혈 캠페인을 이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캠페인 기간 중 헌혈 후 헌혈증서 기부자에게 2년간 1만 1천 개의 푸드 박스를 제공했으며, 소아암, 백혈병 등 혈액암으로 치료 중인 환아 10명에게 총 1억 원의 치료비를 기부한 바 있다.

금번 헌혈 캠페인은 한마음혈액원에서 운영하는 전국 헌혈카페 20곳과 헌혈버스에서 참여 가능하며, 헌혈 및 헌혈증 기부자에게는 스타벅스 ‘그린 사이렌 슬리브 머그 355ml’ 또는 ‘땡스 플라워 머그앤소서 260ml’을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한마음혈액원 황유성 원장은 “생명을 살리고 환아를 돕는 두 번의 나눔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와 협력해 건강한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스타벅스와 한마음혈액원의 ‘온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하며, “스타벅스는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과 파트너가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따뜻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 플랫폼 헤븐리, 교보eBook의 서비스 ‘교보로맨스’와 로맨스 콘텐츠 협업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BL·로맨스 드라마 플랫폼 헤븐리(Heavenly)가 여성 소비자를 중점으로 한 신규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헤븐리는 교보eBook 서비스인 교보로맨스(이하 ’교보로맨스‘)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 콘텐츠 협업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로맨스를 잘 아는 여성의 경험’을 중심으로 양사가 출판과 영상, 플랫폼을 연결하는 구조

2

“용가리치킨 선물에 아이들 웃음”…하림, 성탄절 맞아 지역 아동에 따뜻한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성탄절을 맞아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하림은 지난 23일 익산교육지원청, 월드비전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아동들에게 ‘아침머꼬,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침머꼬’ 조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침머꼬’

3

BBQ, 송리단길서 ‘BBQristmas’ 파티…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체험형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 초청 행사 ‘비비큐리스마스(BBQristmas) 파티’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한정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Holiday in Paris)’ 메뉴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