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스테이, 대학생 환경 보호 서포터즈 2기 발대식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4 08:30:3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신라스테이가 대학생 환경 보호 서포터즈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 2기와 함께 지속 가능한 호텔 및 여행 문화 확산에 나선다.


신라스테이는 이달 1일 신라스테이 삼성에서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하는 대학생 환경 보호 서포터즈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Shilla Stay Green Friends)’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신라스테이, 대학생 환경 보호 서포터즈 2기 발대식 개최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는 친환경 등 ESG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온·오프라인에서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서포터즈다.

이번에 모집한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 2기에는 약 570명이 지원해, 2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환경 보호와 SNS 숏폼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 총 28명이 선발됐다.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 2기는 최근 숏폼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숏폼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SNS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드뉴스를 위주로 제작했던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 1기와 달리, 올해는 숏폼 콘텐츠에 집중해 더욱 생생하고 다채로운 내용을 담아 MZ세대에게 친환경의 필요성을 알리겠다는 것이다.

대학생 환경 보호 서포터즈 2기는 발대식을 기점으로 4개월간 신라스테이와 함께 생활 속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환경 인플루언서 강연, △업사이클링 제작 활동, △다회용 용기에 식재료나 음식을 포장해 오는 운동인 ’용기내 챌린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전자, 산불 피해 천년고찰에 '주거공간' 마련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 의성군 천년고찰 고운사 스님들을 위해 주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LG 스마트코티지를 기증했다. LG전자는 지난 3월 영남 지역을 휩쓴 대형 산불로 고운사 전각이 전소돼 스님들의 생활 공간 마련이 어려워졌다는 소식을 접하고, 스마트코티지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증된 스마트

2

코스맥스, 31명 임원 인사 단행…허민호 수석부회장 중심 전략 재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그룹이 29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부회장 승진과 신규 임원 선임을 포함해 총 31명 규모로, 내년 1월 1일자로 시행된다. 코스맥스그룹은 이번 인사를 통해 지주사 중심의 전략 체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화장품 ODM 본업 경쟁력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 인사의 핵심은 허민호 코스맥

3

KB금융-보건복지부, ‘야간 연장돌봄 사업’ 시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추진하는 ‘야간 연장돌봄 사업’이 내년 1월부터 전국 돌봄 시설에서 본격 시행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10월 진행된 KB금융과 보건복지부 간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되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전국 360개소 방과 후 돌봄시설을 포함한 1000여 개 마을돌봄시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연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