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홈쇼핑 '쇼핑엔티',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 개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29 08:56:56
  • -
  • +
  • 인쇄
접근성 개선 및 모바일 할인·적립금 혜택도 동일 적용

데이터홈쇼핑 채널 ‘쇼핑엔티’가 장애인들의 쇼핑 접근 편의성 개선을 위한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를 개설한다.

쇼핑엔티는 장애인 전용 직통 전화번호를 개설하고, ARS 안내 없이 상담원이 바로 전화를 받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사진 = 쇼핑엔티 제공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로 상담을 받은 후 제품 주문을 할 경우 모바일과 동일한 할인 및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직·간접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차별 요소를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쇼핑엔티의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 개설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시각 장애인들이 서비스 이용시 겪는 불편과 모바일 앱 사용시에만 받을 수 있는 할인 및 혜택 등의 차별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와 함께, 앞으로 진행될 PC 웹과 모바일 앱 UI, UX 고도화 개선 시 화면낭독 프로그램의 가독성 확보와 같은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규정을 고려해 장애인 접근 편의성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쇼핑엔티 고객서비스팀 조윤상 팀장은 "이번 쇼핑 편의성 개선을 통해 장애인분들이 쇼핑엔티에 편리하게 접근하여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분들이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개선에 최선을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쇼핑엔티는 국내외 불우이웃들의 권익과 생활 편의성 개선을 위해 ‘행복한 나눔가게’에 6000만원 상당의 물품 지원 사업을 오는 30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물품은 전국 12개 ‘행복한 나눔가게’에서 판매될 예정으로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들에게 일자리 마련 및 역량개발과 자립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쇼핑엔티는 지난 1991년 출범한 주식회사 티알엔이 2018년 4월 합병했다. 기존 TV홈쇼핑의 장점인 온에어와 함께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고 스마트폰 등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티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사] 신한銀, 경영진 인사 및 조직 개편 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경영진 신규 선임 및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날 이사회에서는 고객중심을 실천하고 은행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준비를 위해 영업추진1그룹, 고객솔루션그룹, 자산관리솔루션그룹, 자본시장그룹, 리스크관리그룹, 경영지원그룹, 브랜드홍보그룹 등 각 분야별

2

유니드, '연말 온기 나눔' 울산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 기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글로벌 화학 소재 기업인 유니드가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유니드의 울산 공장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울산 남구청을 통해 전달됐다. 기탁 성금은 추운 겨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외계층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드

3

케이원파워, 희망브리지에 성금 500만 원 기탁… '희망컴퍼니' 동참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재난 피해 이웃 지원을 위해 주식회사 케이원파워의 성금 500만원을 기탁 소식을 23일 밝혔다. 이는 정기 기부 캠페인 ‘희망컴퍼니’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케이원파워는 전기·통신·실내건축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으로, 건축 전기공사와 실내 공간 구축 등 현장 중심의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