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하나 용기내 챌린지-善블러'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3-16 09:11:47
  • -
  • +
  • 인쇄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일회용품 줄이기’운동...ESG경영 실천
▲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운동의 일환으로 ‘하나 용기내 챌린지-善블러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하나금융지주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하나 용기내 챌린지-善블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일회용품 폐기물 처리 이슈가 대두되는 현 상황을 심각한 환경 문제로 인식하고, 일상 생활 속 일회용품 배출 감소를 통해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

환경을 지키는 착한 텀블러인 ‘善블러’ 캠페인은 4월 16일까지 5주간 진행되며, 손님들과 하나금융 임직원은 일상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대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또한, 참여하는 손님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친환경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손님과 임직원 모두가 환경 문제를 인지하고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보호의 생활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선한 영향력 전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관계사인 하나은행의 전 임직원에게 텀블러를 지급하여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는 등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향후에도 환경보호 관련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잇세컨즈,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상품 2차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잇세컨즈가 ‘헌트릭스’, ‘사자 보이즈’의 패션을 재현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와 협업한 상품을 2차 출시하고 내달 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케

2

에어부산, 부산~발리 취항 1주년 맞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부산이 부산~발리 노선 취항 1주년을 맞이한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10월 30일 부산~발리 노선에 신규 취항하며, 김해공항 최초의 인도네시아 하늘길이자 중장거리 직항 운항에 나섰다. 발리 노선은 약 1년간 400여 편 운항 및 6만 7000여 명의 누적 탑승객을 기록했다. 여름철 성수기에는 80% 이상의 탑승률을 꾸준히 유지했다.

3

대신증권, '지금은 코스피가 대세'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신증권은 코스피200 종목, 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 리츠 종목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누적 거래금액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는 '지금은 코스피가 대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증시 활성화와 거래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누적 거래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